세계일보

검색

라디오스타 최정원, 공황장애 고백 "죽는다고 생각하고 살았다"

입력 : 2015-03-26 10:24:56 수정 : 2015-03-26 15:14:1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최정원
라디오스타 최정원, 공황장애 고백 "죽는다고 생각하고 살았다"

배우 최정원이 공황장애에 대해 고백했다.

25일 오후 방송된 MBC '황금어장 라디오스타(이하 '라디오스타')'에서는 '짝 잃은 외기러기'라는 주제로 배우 최정원, 바이브 류재현, 제이워크 김재덕, 마이티마우스 쇼리가 출연해 솔직한 입담을 드러냈다.

이날 방송에서 최정원은 "나도 김구라 씨처럼 공익 갔다왔는데 김구라 씨와 똑같은 지병이 초등학교 때부터 있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대학교 1학년 때까지 내가 죽는다고 생각하고 살았다"고 밝혀 보는 이들을 놀라게 했다.

이에 MC 김구라는 "무슨 일이 있었냐"고 질문했고, 최정원은 "부모님이 다 사업하셔서 외할머니가 보살펴주셨는데 할머니가 갑자기 돌아가셔서 그 충격이 컸던거다. 그 땐 공황장애라는 말이 없었다. 내가 20대 때 그런 게 생겼다"고 설명했다.

특히 그는 "요즘도 '어택'이 온다. 심지어 하루에 두 번씩 온다. 그냥 죽을 거 같고 숨 못 쉬겠고 평상시 체력이 100이면 마이너스 3000이 되는 거다. 가수 하면서 너무 힘들었던 게 리허설 하면 거의 쓰러져 있었다"고 덧붙여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한편 방송을 본 네티즌들은 “최정원, 공황장애라니 안타깝네” “최정원, 힘내세요!” “최정원, 그런 일이 있었구나” “최정원, 김구라랑 같은 증상을..” “최정원, 대박 나길!”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인터넷팀 김은혜 기자 ke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