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봄(春), '립 컬러'만 신경써도 피부미인

입력 : 2015-02-27 15:31:29 수정 : 2015-02-27 15:31:2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봄이 되면 '립 제품'을 구매하는 여성들이 많아진다. 무거운 겉옷을 벗고 따뜻해진 날씨에 밖으로 나가기 위해 화사한 컬러의 립스틱은 필수이기 때문이다.

뷰티 업계가 봄 메이크업 트렌드를 속속 소개하고 있는 가운데, 립 제품 역시 빠지지 않고 있다. 올해는 과하지 않은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에 입술에 포인트를 줘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게 트렌드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개인의 취향과 스타일에 맞추면서도 확실한 메이크업 효과를 주는 립 제품을 소개한다.

◆ 은은하게 차오르는 물광 립스틱

립스틱은 한 번에 빠르고 간편하게 원하는 컬러를 연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올 봄에는 너무 '매트'하지도, '글로시'하지도 않은 적당히 윤기가 살아있는 립스틱을 추천한다.

메리케이의 '트루 디멘션 쉬어 립스틱'은 립밤의 보습력, 립글로스의 반짝임, 립스틱의 발색력을 모두 갖춘 올인원 립스틱이다. '포쉬 핑크', '스파클링 로즈', '마젠타 칠'의 3가지 핑크 계열과 '플라멩고 레드'의 레드 계열 1종으로 구성돼 있다. 스킨케어 제품에 주로 사용되는 팔미토일 프리펩타이드-38과 채송화과의 식물에서 추출한 키스미퀵 추출물을 함유해 촉촉하면서 탱탱하고 탄력 있는 입술로 가꿔주며, 항산화 효과가 있는 비타민E는 자외선, 활성 산소 등 외부 자극으로부터 입술을 보호하고, 해바라기 씨 오일, 호호바, 망고 버터는 촉촉한 보습감과 함께 입술 깊숙이 영양을 부여한다. 가격은 3.3g에 2만9000원이다. 

◆ 발색과 지속력 뛰어난 틴트 라커

몇 년 전부터 과감한 컬러로 입술을 강조한 포인트 립 메이크업이 인기다. 이런 소비자들의 움직임에 따라 각 뷰티 브랜드에서는 제품 하나로 지속력이 뛰어나며 선명한 컬러가 장점인 틴트, 립 래커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입술 전체를 풀 컬러로 채워 바를 수도 있지만, 입술 중앙에만 살짝 바르고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려 바깥 쪽으로 번지듯 연출하면 생기 있는 입술로 전체적으로 청순한 느낌을 표현할 수도 있다.

슈에무라의 '라끄 슈프림'은 슈에무라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틴트 라커로 발색, 발림성, 촉촉함, 지속력을 동시에 담았다. 가볍게 한 번 바르면 틴트로, 덧바를수록 선명하게 발색되는 라커로 사용할 수 있다. 수용성 피그먼트, 오일 분산 피그먼트, 코팅 폴리머가 모두 만나 적은 양으로도 선명한 발색과 고급스러운 광택을 부여한다. 또한 짧은 털의 어플리케이터가 적은 양으로도 선명한 발색을 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라끄 슈프림'은 총 12가지 색상으로 구성돼 있으며, 가격은 5.2g에 3만7000원.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