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밸런타인데이 우울증 외모고민으로 이어져

입력 : 2015-02-11 17:43:35 수정 : 2015-02-11 17:43:3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밸런타인데이 선물’ ‘밸런타인데이 이벤트’ ‘밸런타인데이 데이트’ 등 연인들이 분주하다. 이럴 때일수록 남자친구나 여자친구가 없는 솔로들은 더 외로워지기 마련. 연인들의 위한 날이 나와는 상관없는 날로 느껴지기는 솔로들은 커플들이 얄밉기도 하고 또 자신은 가지지 못한 것에 대한 동경의 대상이 되기도 한다.

이는 곧 자신의 외모고민으로 이어지기도 하는데 조금 더 잘생겨지거나 예뻐지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시기도 바로 이럴 때이다. 실제로 새해가 되면서 계획했던 다이어트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며 수술의 도움을 받는 것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게 된다.

실제로 두꺼운 옷속에 감춰진 살들로 고민하는 여성들이 지방흡입수술을 받기 위해 성형외과를 찾는 계절이 바로 지금이기도 하다. 지방흡입수술은 수술 후 관리가 중요하기때문에 지금부터 노출의 계절인 여름을 준비하려는 것.

예전에는 미의 기준이 얼굴이 치우쳤다면 최근에는 얼굴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바디, 즉 몸매라인도아름다운 여성의 기준에 포함되고 있는 추세다. 다이어트는 여성의 평생친구라고 할만큼 몸매가꾸기에 대한 관심이 크다. 식이요법과 적당한 운동은 아름다운 몸매의 정석이라 할 수있다. 

하지만 그만큼 고 칼로리의 유혹과 운동의 번거로움을 극복하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마사지나 경락, 주사요법과 같은 시술도 많이 있지만 무엇보다 확실하고 안전한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지방흡입수술이다. 지방세포 자체를 줄여주는 만큼 원하는 부위의 라인을 만들어 주는것은 물론 쉽게 다시 살이 찌지 않는 장점도 있다.

성형외과 전문의 양동준 원장은 “운동을 하더라도 유독 빠지지 않는 부위나 원하는 라인의 몸매를 얻기위한 방법으로 지방흡입수술을 추천할 수 있다”며 “2~3mm관을 이용해 피부에 흉터가 거의 남지않고 복부, 허벅지, 옆구리는 물론 팔, 종아리, 힙업라인 등 원하는 모든 부위의 지방흡입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수술 부위에 따라 복부나 허벅지, 옆구리는 꼬리뼈를 통해 수술을 진행하고 팔과 겨드랑이 등을 통해 수술을 진행하기 때문에 비키니나 노출이 심한 의상에도 흉터걱정이 거의 없다.

현재의 몸 상태를 정확히 측정하고 필요한 부위에 적당한 양의 지방을 제거해 보다 안전한 수술을 도울 수 있다. 또 숙련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부위와 몸매라인, 흉터 등에 대한 의논하는 것이 원하는 수술결과를 얻는데 도움이 된다./도움말: 청담유 성형외과피부과 양동준 원장

헬스팀 임한희 기자 newyork291@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