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핫 키워드] 진짜사나이 여군특집, 박윤하에 토이 러브콜, 이순신 백의종군로 고증 완료, 슈퍼맨이 돌아왔다 추사랑 삼둥이, 런닝맨 김원준 김지수, IS 시리아 코바니 패배 첫 인정

입력 : 2015-02-02 08:53:17 수정 : 2015-02-02 08:53:1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핫 키워드] 진짜사나이 여군특집, 박윤하에 토이 러브콜, 이순신 백의종군로 고증 완료, 슈퍼맨이 돌아왔다 추사랑 삼둥이, 런닝맨 김원준 김지수, IS 시리아 코바니 패배 첫 인정

진짜사나이 여군특집, 박윤하에 토이 러브콜, 이순신 백의종군로 고증 완료, 슈퍼맨이 돌아왔다 추사랑 삼둥이, 런닝맨 김원준 김지수, IS 시리아 코바니 패배 첫 인정가 오늘의 '핫 키워드'로 떠오르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 진짜사나이 여군특집

진짜사나이 여군특집 윤보미가 적나라한 민낯을 공개했다.

1일 방송된 MBC ‘일밤-진짜 사나이’(이하 진짜 사나이) 여군특집2에서는 훈련을 떠난 여군 멤버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윤보미는 군부대에서 하룻 밤을 보낸 후 잠을 자고 일어났다. 퉁퉁 부은 윤보미의 얼굴은 무대 위의 얼굴을 상상하기 어렵게 만들었다. 쌍꺼풀까지 실종된 모습이었다.

이에 맏언니 김지영은 놀란 눈으로 “쌍꺼풀 어쨌습니까?”라고 물어 웃음을 자아냈다.

이날 진짜사나이 여군특집에서는 여군 부사관이 되기 위해 우여곡절 끝에 훈련소에 입소한 멤버들의 본격 훈련 이야기가 그려졌다.


# 박윤하에 토이 러브콜

'K팝스타4’ 유희열이 박윤하에 토이 러브콜을 보내 눈길을 모으고 있다.

1일 방송된 SBS ‘일요일이 좋다-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시즌4’에서는 YG, JYP, 안테나 뮤직의 기습 배틀 오디션 평가전이 펼쳐졌다.

이날 3사의 심사위원들과 참가자들은 기습 배틀 오디션 평가전을 위해 안테나뮤직에 모였다. 3사의 심사위원들은 박윤하, 정승환, 이진아를 기습배틀 주자로 내세우며 회사의 자존심을 걸었다.

이번 캐스팅 오디션 1위를 배출한 회사는 2위 참가자들 중 한 팀을 TOP 10으로 진출 시킬 수 있는 특전을 갖게 됐다.

JYP의 대표로 나온 박윤하는 휘성의 ‘안되나요’를 열창했다. 이 노래를 처음 들었다던 박윤하는 처음 듣는 노래임에도 불구하고 깨끗한 창법으로 노래를 마쳤다.

양현석은 “박윤하 양은 알앤비를 부르기에는 목소리가 아깝다”고 평가했다.

심사위원 유희열은 "박진영에게 화가 난다. 박진영의 작전인 거 같다"며

이어 유희열은 “한 가지 부탁이 있다. 다음에 토이 앨범을 내게 되면 박윤하 양이 꼭 토이 객원 보컬을 해줬으면 좋겠다. 내가 만든 멜로디를 박윤하 양이 부른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는 생각을 했다”며 러브콜을 보냈다. 



# 이순신 백의종군로 고증 완료

이순신 백의종군로 고증 완료 소식이 전해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순천향대 이순신연구소가 이순신 백의종군로 중 고증작업이 완료되지 않았던 서울~운봉 구간에 대한 고증 작업을 마무리했다고 29일 밝혔다.

이순신 연구소에 따르면 해군역사기록관리단으로부터 위탁받아 지난해 5월 20일부터 약 8개월에 걸쳐 이순신 백의종군로를 고증했다.

고증한 구간은 서울시 의금부(지하철 종각역 부근)에서 출발해 전북 남원시 운봉초등학교까지 340.2㎞에 이른다.

이 구간이 새롭게 고증됨에 따라 이순신의 백의종군로는 그간 지자체에서 고증한 경남의 161.5㎞, 전남의 123.2㎞, 그리고 전북 운봉에서 전남 구례까지 연결구간 15.5㎞를 포함해 전체거리 640.4㎞에 달한다. 이로써 이순신 백의종군로 전 구간이 고증됐다.

이에 따라 서울, 경기도 지역의 백의종군로는 서울 의금부 자리에서 경기 평택시 대사리 운선교까지 82.1㎞에 달한다.

또, 충남도 지역의 원형 백의종군로는 아산시 둔포면 운용리 운선교에서 전북 익산시 여산면 여산동헌까지 149.5㎞다. 전북도 지역의 원형 백의종군로는 익산시 여산면 여산 동헌에서 남원시 운봉읍 운봉초까지 108.6㎞이다.

임원빈 이순신연구소장은 “이 번 고증사업으로 이순신 백의종군로의 전 구간이 모두 밝혀짐에 따라 해당 지자체에서 백의종군로를 복원할 수 있는 이론적 토대가 마련됐다”며 “향후 모든 국민들이 인근 노선의 백의종군로를 손쉽게 탐방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 슈퍼맨이 돌아왔다 추사랑 삼둥이

‘슈퍼맨이 돌아왔다’ 추사랑이 대한-민국-만세 형제에게 특급 대우를 받았다.

1일 방송된 KBS2 '해피선데이-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는 추성훈과 추사랑이 인천 송도의 송일국의 집을 찾는 모습이 그려졌다.

대한-민국-만세 형제는 추사랑이 자신의 집을 방문하자 방방 뛰며 격하게 반겼다. 만세는 사랑이에게 다가가 손을 덥석 잡으며 자신이 지정해둔 자리로 앉기를 권했다.

특히 대한은 직접 사랑이의 의자를 가져다 주는 등 특급 매너를 선보였다.

만세는 사랑이가 갖고 온 붕어빵을 다 먹자 사랑이와 귓속말을 나눈 후 장난감 자동차로 드라이브를 즐기기도 했다.



# 런닝맨 김원준 김지수


‘런닝맨’ 김원준 김지수가 '제 2의 월요 커플’로 등극할 조짐을 보였다.

1일 방송된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이하 런닝맨)’에서는 최소 10년우정을 자랑하는 ‘런닝맨’ 멤버들의 절친들이 등장, 추억의 레이스를 펼쳤다.

유재석과 송지효의 절친으로 출연한 김원준과 김지수는 미션 장소에서 마주하게 되면서 유재석과 송지효가 즉석에서 소개팅을 주선, 김원준과 김지수의 갑작스런 맞선 자리가 형성되었다. 김지수는 자신이 직접 만든 달고나를 김원준에게 주는 등 애정을 드러냈다.

이날 김지수는 달고나 게임의 승리를 앞둔 김원준에게 끝내 못할 것 같다고 도발했고, 김원준은 “살리면 소개팅 시켜줄 거냐”라고 요청했다.

이에 유재석은 김원준과 김지수에게 “두 분 미팅 한 번 하실래요”라고 제안했고, 김지수는 “김원준 씨면 제가 감사하죠”라고 만족감을 내비쳤다.

게임 후 송지효는 김지수에게 김원준 어떠냐고 물었고, 김지수는 “너무 잘생기고 예쁘게 생겼고 다 좋다”며 “나이를 정말 안 먹어 보인다”고 호감을 표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이날 ‘런닝맨’에서 신다은은 이광수가 자신에게 고백했다고 폭로했다.


 
# IS 시리아 코바니 패배 첫 인정

IS 시리아 코바니 패배 첫 인정 소식이 전해져 세계인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IS를 상대로 한 공습 작전을 벌이는 국제연합군 사령관인 제임스 테리 미군 중장도 1일(현지시간) 성명을 내고 쿠르드 지상군이 국제연합군의 공중 지원을 받아 이 지역을 재탈환하는 데 성공했다고 확인했다.

외신과 미국 언론에 따르면 IS와 연관된 아마크 뉴스통신은 지난달 30일 IS 무장대원들이 나와 이같이 밝히는 내용의 동영상을 공개했다.

IS 대원들은 "얼마 전 우리는 (국제연합군의) 폭격과 형제들의 죽음에 아인알아랍에서 후퇴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전투기들이 모든 것을 파괴했고 또 쥐새끼들(쿠르드족 민병대·YPG)이 오기 때문에 우리는 철수할 수밖에 없었다"고 전했다.

다만, 한 IS 대원은 코바니 외곽의 폐허를 지목하며 "IS는 계속 머물 것이다. (미국 대통령 버락) 오바마에게 전하라"며 코바니를 포기하지 않겠다고 시사했다.

코바니는 터키와의 접경에 있는 전략적 요충지로 IS는 지난해 9월 중순부터 이곳을 공격하기 시작해 한때 코바니 일부와 인근 300여 마을을 장악했다.

그러나 미국 주도 국제연합군의 대대적인 공습과 코바니 주 거주민인 쿠르드족의 저항에 IS는 1천여 명을 잃고 약 넉 달 만에 후퇴했다.

국제 감시 단체와 시리아 언론 등에 따르면 현재 IS는 코바니 도심에서 완전히 물러갔으며 YPG는 아직 IS의 수중에 있는 코바니 인근 마을 탈환을 위해 공세를 펴고 있다.

미군도 쿠르드 자치군이 코바니는 완전히 장악했으나 터키 접경 지역을 모두 재탈환한 것은 아니며 계속 밀어붙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테리 사령관은 성명에서 "쿠르드군이 코바니 외곽의 주변 지역에서 핵심 영토와 접근로를 확보하는 등 세력을 계속 확장하고 있다"고 말했다.

미군을 비롯한 국제연합군은 지난해 8월 8일 이후 이 지역에 700차례 이상 공습작전을 감행해 280여 개 초소와 100여 개 건물, 60여 대 차량과 장비 등을 파괴했다.



인터넷팀 김은혜 기자 ke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