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크림빵 아빠’ 뺑소니 헛다리 짚은 경찰

입력 : 2015-01-29 21:45:36 수정 : 2015-01-30 07:35:3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용의 차량 BMW 아닌 윈스톰
용의자 부인, 경찰에 신고 전화
경찰은 ‘크림빵 아빠’ 강모(29)씨의 뺑소니 사망 사고와 관련, 유력한 용의자를 추적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29일 청주 흥덕경찰서에 따르면 이 용의자 아내의 제보로 뺑소니 전담반이 서원구 개신동의 한 아파트에 출동했다. 아내는 “남편을 설득 중인데 경찰이 출동해 도와줬으면 좋겠다”는 취지로 신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신고자는 이 사건을 다룬 TV 보도를 보고 112에 전화를 건 것으로 파악됐다. 그러나 경찰이 출동한 결과 남편은 집에 없었다. 경찰은 “아내는 남편이 자수하기를 원하는데 남편의 위치는 모른다고 한다. 일단 팀을 철수시켰다”고 전했다. 경찰은 이 남자를 유력한 용의자로 보고 아파트 부근에서 잠복하는 등 추적 중에 있다. 경찰이 뺑소니 용의 차량을 애초 BMW에서 윈스톰으로 수정 발표한 가운데 이 남자의 차량도 윈스톰인 것을 확인했다. 경찰은 수사망이 좁혀오자 부인이 부담을 느껴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 사건을 수사중인 청주 흥덕경찰서는 BMW로 여겨졌던 용의 차량을 사고 발생 19일 만인 29일 윈스톰으로 특정해 수사망을 좁혀왔다. 경찰은 “사고 지점에서 180m가량 떨어진 청주시 차량등록사업소 폐쇄회로(CC)TV를 추가로 확보해 분석한 결과 피해자 강씨가 걸어가는 시간과 용의차량이 (지나는 시간이) 정확히 일치하는 점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 차량의 번호까지 밝혀진 것은 아니지만 갈팡질팡하던 수사는 중심을 잡게 됐다. 경찰은 애초 가해 차량이 강씨를 친 뒤 직진해 도주했을 것으로 보고 인근 민간업소 등의 CCTV를 분석, BMW 승용차를 유력한 용의 차량으로 지목했다.

그러나 BMW의 진행 방향과 반대쪽에 있던 차량등록사업소에서 새로운 ‘물증’이 나오면서 상황이 반전됐다. 차량등록사업소가 경찰에 건넨 CCTV 파일에 윈스톰이 등장한 것이다. 윈스톰이 사고 현장에서 300m 거리의 골목으로 빠져나가는 장면도 포착됐다. 도주로를 직진에만 초점을 맞춘 경찰의 허를 찌른 대목이다.

청주=김을지 기자 ejkim@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