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터질 듯한 종아리, 종아리 얇아지는 법 어디 없나?

입력 : 2015-01-29 10:35:23 수정 : 2015-01-29 10:35:2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상체는 날씬한데 하체가 유난히 두꺼운 사람들이 있다. 하체 중에서 허벅지가 두꺼우면 치마나 긴 상의로 가릴 수 있지만, 안타깝게도 종아리는 그것도 안 된다.

종아리는 여성들의 각선미를 완성하는 데 있어 중요한 부위다. 아무리 다리가 길고 날씬해도 종아리 알이 툭 튀어나와 있으면 예뻐 보이지 않는다. 때문에 종아리 알이 있는 사람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해결하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종아리는 주로 근육으로 이뤄져 있는 부위인지라 자연적인 방법으로는 매끈하게 만들기 힘들다. 이에 일종의 종아리성형수술(종아리축소수술)인 종아리퇴축술이 주목 받고 있다. 

리영클리닉(리영의원) 추지선 원장은 “종아리퇴축술은 종아리 근육을 제거하는 간단한 시술로, 유독 근육이 도드라지거나 과할 경우 간단한 레이저를 이용해 종아리 근육을 차단할 수 있다”며 “특히 요즘은 워낙 기계가 발달해 정교하게 근육을 차단할 수 있어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종아리퇴축술은 고주파 장비를 사용해 전류가 흐르는 1~2mm 정도의 미세한 캐뉼라 바늘로 종아리의 근육 신경을 섬세하게 차단하는 시술이다. 차단된 신경으로 근육의 수축 이완 운동이 없어져 종아리가 발달하지 못하고 자연스럽게 퇴화하는 원리다.

내외측 종아리의 선택적인 시술이 가능해 전체적인 둘레 축소에도 효과적이며, 종아리보톡스와 함께 시술 받아 라인을 좀더 깔끔하게 정리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 고주파종아리퇴축술 방법은 비절개로 진행돼 흉터를 걱정할 필요가 없다. 게다가 통증이 거의 없으며, 수술 후 바로 일상생활로 복귀가 가능하기 때문에 시간 여유가 없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시술 받을 수 있다.

종아리퇴축술과 함께 종아리지방흡입, 보톡스, 리프팅을 병행하면 종아리 근육과 지방뿐 아니라 피부 탄력까지 개선할 수 있다고 병원 측은 설명했다.

추 원장은 “종아리는 사람에 따라서 근육과 지방이 차지하는 비율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이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따라서 시술을 결심했다면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히 상의한 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헬스팀 최성훈 기자 cshoo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