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알립니다] 다시 뛰는 세계일보 하나로!평화로!세계로!

관련이슈 세계일보 창간 26주년 특집

입력 : 2015-01-28 19:08:17 수정 : 2015-02-03 10:41:0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세계일보가 2월1일 창간 26주년을 맞아 30일자로 창간기념호를 발행합니다. 세계일보는 ‘조국통일의 정론’, ‘민족정기의 발양’, ‘도의세계의 구현’을 3대 사지(社旨)로 합니다. 이를 뒷받침하는 심층 기획 보도와 행사를 통해 창간 정신을 구현해나가고자 합니다. 독자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과 격려를 기대합니다.


◆‘조국통일의 정론’

세계일보가 2015년 어젠다로 설정한 ‘광복·분단 70년, 대한민국 다시 하나로’를 연중 기획 시리즈로 풀어나갑니다. 1945년 광복과 동시에 분단의 역사가 시작된 이후 대한민국 발전상을 되짚어 보고 통일로 나아갈 방향을 제시합니다. 3월 초에는 자매지인 미국 워싱턴타임스와 공동으로 ‘21세기 동북아시아의 평화 전망:미디어의 역할’을 주제로 한 ‘2015 세계언론인회의’를 개최합니다. 지난해 10월 스위스 제네바 유엔사무국에서 연 ‘유엔과 한반도 평화 국제회의’에 이어 국제사회의 한반도 통일 논의를 활성화하고 유엔 제5사무국 유치 활동을 이어가는 장이 될 것입니다.


◆‘민족정기의 발양’ 

연중 기획 시리즈 ‘광복 70년, 바꿔야 할 한국사’로 일제강점기에 왜곡된 역사관을 바로잡는 일에 나서겠습니다. 한국사 서술의 문제점을 파헤쳐 우리 역사를 바라보는 시각을 수정할 것입니다. 고대사를 올바르게 복원하는 작업에 초점을 맞추는 이 기획 시리즈는 대한민국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도의세계의 구현’

자라나는 세대에게 큰 영향을 미치는 온라인 환경이 음란물과 악성댓글로 얼룩져 있습니다. 이런 현실을 더 이상 좌시할 수 없기에 세계닷컴과 공동으로 ‘클린 인터넷 캠페인’을 벌입니다. 조직적이고 지속적인 클린 인터넷 기획 보도와 세미나 등 각종 행사 개최로 온라인 환경을 정화해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당신의 삶은 안녕하십니까’라는 연중 기획 시리즈를 시작합니다. 시리즈를 통해 물질만능주의와 경쟁주의에 매몰된 우리 사회의 문제점을 짚어보고 다른 사람들을 배려하는 공동체 문화를 되살리는 방안을 모색합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