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고민정아나운서, 조기영 시인 희귀병에도 결혼 결심한 이유...'애틋해'

입력 : 2015-01-28 12:55:56 수정 : 2015-01-28 15:49:2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고민정아나운서, 조기영 시인 희귀병에도 결혼 결심한 이유...'애틋해'

고민정 아나운서와 11년 연상인 조기영 시인과의 러브스토리가 세삼 화제가 되고 있다.

고민정 아나운서는 지난 2013년 KBS 2TV '가족의 품격-풀하우스'에 출연해 남편인 시인 조기영이 희귀병을 앓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방송에서 고민정 아나운서는 "남편이 강직성척추염이라는 난치성 희귀병을 앓고 있다. 연애한 지 3년째 됐을 때 남편도 나도 처음 알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처음에 봤을 때 남편이 절룩거리다가 그 다음에 만나면 목발을 잡고 있었다. 또 다음에 가면 휠체어를 타고 있고 그 다음엔 침대에서 일어나지 못하더라. 이 사람을 하루라도 행복하게 살 수 있게 하자'는 마음을 먹었다"며 눈물을 흘렸다.

또한 남편의 어떤 점이 끌렸냐는 질문에 "잘생긴 남자도 있고 돈 많은 남자도 있지만 남편은 존경할 수 있는 남자다. 그점이 가장 좋았다"고 밝혀 주위에 훈훈함을 자아냈다.

고민정 아나운서는 "남편이 자신의 몸을 잘 알고 조절한다. 팔을 많이 쓰면 다음날 팔이 아프고, 눈을 많이 쓰면 다음날 눈이 아픈 걸 알기에 알아서 조절한다. 정말 고맙다"고 말해 보는 이들의 마음을 뭉클하게 했다.

한편, 고민정 아나운서는 27일 방송된 KBS 2TV '결혼이야기'에 남편 조기영과 출연했다. 이날 방송에서 이들은 비록 병때문에 힘들어 하지만 웃음을 잃지 않는 모습으로 사회에 경종을 울렸다.
 


인터넷팀 김은혜 기자 ke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