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명박 구름 같은 이야기 '국회에서 일하는데 왜 나한테 묻나'

입력 : 2014-12-20 02:00:00 수정 : 2014-12-20 02:00: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이명박 구름 같은 이야기
이명박 구름 같은 이야기가 화제다.

대통령이 국정조사 증인 출석과 관련한 질문에 대해 구름 같은 이야기라고 언급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은 18일 오후 측근들과 서울 시내 한 식당에서 가진 송년만찬 직전, 국정조사 증인으로 출석할 것이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대해 "구름 같은 이야기를 하고 그러냐"며 "추정해서 얘기하면 안된다"고 답했다.

이날 만찬은 지난 2007년 제17대 대통령 당선일과 생일이 겹치는 19일을 하루 앞두고 축하 차원에서 마련됐다.

만찬에는 친이(친 이명박)계 인사인 새누리당의 이재오 의원과 권성동, 김용태, 조해진 의원 등 친박 현역의원들을 비롯해 김효재 전 정무수석, 이동관 전 홍보수석, 권택기 전 의원 등 대선 캠프 초기부터 활동했던 20여명의 측근들이 참석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은 국정조사 증인 출석과 관련해 "구름 같은 이야기를 하고 그러냐. 추정해서 얘기하면 안된다"고 답한 데 이어 여야가 자원외교 국정조사에 합의한 데 대해서는 “국회에서 할 일 하는 일인데 나한테 물어보면 되냐”며 답변을 피했다.

만찬에서는 최근 비선실세 의혹과 같은 정치 현안보다는 과거 선거 운동 과정과 당시 각료와 참모진의 근황에 대한 안부 등에 대한 얘기가 주로 오갔던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이 전 대통령은 재임 중 4대강 사업과 개발과 환경보전을 병행한 녹색성장 등 자신의 업적을 모은 자서전을 거의 마무리해 1월 중 출간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인터넷팀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