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여성연합 성명 발표 논란, "조현아 죽이기 그만!" '땅콩회항' 조현아까지 옹호?

입력 : 2014-12-19 08:21:06 수정 : 2014-12-19 08:21:0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여성연합 성명 발표 논란, "조현아 죽이기 그만!" '땅콩회항' 조현아까지 옹호?

여성연합 성명 발표가 논란이 되고 있다.

'땅콩 회항' 사건으로 물의를 일으킨 조현아 대한항공 전 부사장을 옹호하는 내용의 성명서가 발표돼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17일 '대한민국여성단체연합'은 '마녀사냥 언론 호들갑, 조현아 죽이기 그만하자!'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하고 "인간은 절대 선도 악도 없으며 누구나 실수와 범법을 저지르며 살아간다"면서 "대한항공 초기대응 미숙이 하이에나에게 먹잇감을 던진 꼴"이라고 주장했다.

성명서 발표에는 대한민국사랑회, 한국기독교총연합회 여성위원회 등 20여개 단체들도 동참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한국에서 재벌은 무조건 나쁘고 그들 자녀 또한 악의 대상으로 규정됐다"면서 "이들 잘못은 법 심판 이전에 '인민재판'으로 인격살인 조차 서슴지 않고 언론은 앞장서 흥행꺼리로 만든다"고 주장했다.

또 "참여연대와 좌파시민단체의 마녀사냥에 언론이 앞장서자 국토부 조사권한도 사라지고 검찰도 함께 춤추며 구속영장 청구 등 살벌함이 가관이다. 조현아는 지금 사회가 얼마나 무섭고 냉정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 자신의 부족함을 절감하고 반성할 것이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이들은 '땅콩 리턴'의 피해자로 알려진 박창진 대한항공 사무장을 사건 발단의 당사자로 지목했고 "약자나 강자나 잘못을 사회제도로 해결치 않고 지금 같은 인민재판 방식을 즐긴다면 정상인은 이 나라에서 살 수 없게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조현아 대한항공 전 부사장은 지난 17일 오후 검찰에 피의자신분으로 출석해 12시간에 걸쳐 고강도 조사를 받고 18일 새벽 귀가했다. 조 전 부사장은 이날 검찰조사에서 폭행 등 일부 혐의에 대해 부인했다.

검찰에 따르면 조 부사장은 지난 5일(현지시각) 미국 뉴욕 JFK공항에서 인천으로 가는 KE086 항공기가 이륙을 준비하던 중 기내 서비스에 문제가 있다며 항공기 회항을 지시하고 담당 사무장을 내리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인터넷팀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