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오뚜기 스파게티 소스에 유리조각

입력 : 2014-12-18 13:25:08 수정 : 2014-12-18 13:38:4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오뚜기[007310]가 제조한 '프레스코 스파게티 소스 토마토' 제품에 유리조각 이물(약 4.5cm)이 들어 있어 관련 제품을 판매 중단하고 회수 조치한다고 18일 밝혔다.

회수 대상은 유통기한(제조일자로부터 1년)이 2015년 8월 25일인 제품으로 총 7천51kg(1만7천628개) 생산됐으며 제조 과정에서 이물이 혼입된 것으로 조사됐다.

식약처는 "지난 11월 27일 충북 청주시에 거주하는 한 소비자가 해당 제품에서 이물이 나왔다며 식품안전소비자신고센터로 신고해 조사에 착수했다"고 말했다.

이어 "신고 접수 직후 청주시에서 제품의 소비·유통 단계를 확인했으나 이 단계에서 이물이 혼입됐다고 판단하기 어렵다는 결론을 내렸다"며 "이후 제조 공장 담당 지자체인 경기도 안양시와 경인식약청이 문제의 공장을 조사한 결과 제조 과정에 문제가 있음을 확인하고 해당 제품의 판매를 중단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현재 안양시가 오뚜기로부터 자료를 받아 유통량과 재고량을 파악 중"이라며 "위해상품 판매차단 시스템(POS)에 해당 제품을 등록했다"고 밝혔다.

POS란 회수 대상 제품의 유통을 차단하기 위해 식약처가 운영 중인 시스템이다. 이 시스템을 운영하는 마트, 편의점 등은 점포에서 부적합 제품의 판매가 자동으로 차단된다.

식약처는 "경기도 안양시에서 관련 제품을 회수 중"이라며 이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판매업체나 구입처에 반품해 달라고 당부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이청아 '시선 사로잡는 시스루 패션'
  • 이청아 '시선 사로잡는 시스루 패션'
  • 김남주 '섹시하게'
  • 오마이걸 효정 '반가운 손 인사'
  • 손예진 '따뜻한 엄마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