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단독] 野 “찌라시라더니 공공기록물로 왜 고소했나”

관련이슈 [특종!] 정윤회 국정 농단 의혹

입력 : 2014-12-01 06:00:00 수정 : 2014-12-01 12:22:3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野 “정윤회 게이트” 총공세 나서
대통령 해명·국회 진상조사 압박
새정치민주연합은 연말 정국 태풍의 핵으로 떠오른 정윤회씨의 국정개입 의혹을 ‘정윤회 게이트’로 규정하며 박근혜 대통령의 입장 표명과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를 압박하고 나섰다.

박범계 비선실세국정농단 진상조사단장은 30일 국회 기자회견에서 “청와대 비서관, 관계자 등 8명은 (정씨 감찰 내용이 담긴 청와대 내부 보고서를 작성한) 박모 전 행정관을 공공기록물관리법 위반으로 수사 의뢰를 했다”며 “청와대가 ‘찌라시’라고 규정한 것(보고서)이 어떻게 공공기록물이 될 수 있는지 반문하지 않을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이는 말 그대로 공공기록물, 즉 공공기관에 의해 작성되고 등록된 정식으로 생산 기록된 것임을 고소, 수사 의뢰한 당사자들이 자인한 셈”이라고 강조했다. 박 조사단장은 “진실의 방향은 권력의 사유화가 있었는지인데 검찰 수사는 기록물 유출 규명으로 끝날 가능성이 크다”고 지적했다. 

새정치민주연합 박범계 비선실세국정농단 진상조사단장이 30일 국회 정론관에서 ‘정윤회씨의 국정개입 의혹’과 관련해 기자회견을 열고 청와대와 여당이 진상 규명에 책임져야 한다고 강조하고 있다.
이재문 기자
진상조사단은 이날 안상섭·조동환·김남국·정이수·김창일 변호사를 외부위원으로 위촉했다.

한정애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정씨와 ‘문고리 권력’ 3인방 등 이른바 십상시의 국정개입 농단에 대해 박 대통령은 내일(1일) 청와대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분명한 입장과 엄정한 처벌 대책을 밝혀야 한다”고 촉구했다. 또 ‘검찰 수사를 먼저 지켜봐야 한다’는 여당 대응에 “박근혜정부 최대의 위기를 자초하기 싫으면 눈에 뻔히 보이는 검찰의 표적수사, 어설픈 책임 떠넘기기 등의 정치 공작을 포기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서영교 원내대변인도 “정씨를 비롯한 비선라인이 국정을 농단하고 있다는 사실이 언론을 통해 드러났다”며 진상 규명을 위해 운영위 소집을 요구했다.

박영준 기자 yjp@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