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비염 코성형, 비중격만곡증 개선효과 까지 고려해야!

입력 : 2014-11-26 17:31:14 수정 : 2014-11-26 17:32:5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수능이 끝난 후 수험생들이 많이 하는 성형 수술 중 하나는 바로 코성형이다. 하지만 자칫 코의 형태나 모양, 또는 기능적인 부분을 고려하지 않고 수술을 진행할 경우 부작용에 대한 우려와 불만족 사례도 생길 수 있어 신중하게 결정될 것이 당부된다.

특히 비중격만곡증에 의한 비염 등 코의 기능적인 부분이 좋지 않은 경우라면 조금 더 신중해서 코성형을 결정해야 한다. 비중격만곡증은코의 중앙에 수직으로 위치하여 콧구멍을 둘로 나누는 벽인 비중격이 휘어져 코와 관련된 증상이나 기능적 장애를 유발하는 상태를 말한다.

이런 경우에는 뇌에 산소를 전달하는 양도 줄어들기 때문에 집중력이 떨어져 결국 학습능력도 저하되는 경우도 많다. 이때 시행하는 것이 비중격만곡증코성형이다.

비중격만곡증코성형은 일반적으로 콧대의 모양만을 고려하는 코성형과 달리, 코의 기능과 미용을 동시에 개선할 수 있는 수술법으로서, 수험생들이 대학생활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반드시 고려해 봐야 하는 수술법이다.

이비인후과전문의 최윤석 박사는 “비중격만곡증 코 성형을 통해코의 기능과 미용을 동시에 개선을 할 수 있다”고 설명하며, “비중격만곡증 코 성형시에는 콧대의 교정만을 생각하지 말고 코 기능적인 부분과 미용적인 부분이 함께 고려된 코 성형이 진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보통 비중격만곡증은 원인을 파악해 비염치료와 함께 코성형을 진행하게 되며, 외모적인 결함이나 콤플렉스를 해소하는 것은 물론이고 코의 기능을 회복시키면서 코막힘, 잦은 재채기, 두통, 졸림 증상 등의 증상까지 개선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다만 수술의 특성상 성형외과적인 술식 외에도 코 속의 구조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올바르게 교정할 수 있는 이비인후과적인 전문성이 필수이기 때문에 비중격만곡증코성형은 되도록 코성형 수술 경험이 많은 이비인후과 전문의를 통한 진료를 우선적으로 받아볼 것이 권장된다.

도움말:역삼 연세코앤 이비인후과 최윤석 원장


헬스팀 임한희 기자 newyork291@segye.com

<게임데일리>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