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헤이글 미국 국방장관 전격 사임, 사실상 경질...백악관 에볼라-IS 격퇴 전략두고 갈등

입력 : 2014-11-25 10:02:45 수정 : 2014-11-25 10:02:4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헤이글 미국 국방장관 전격 사임, 사실상 경질?...백악관 에볼라-IS 격퇴 전략두고 갈등

헤이글 미국 국방장관 전격 사임 소식이 전해졌다.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24일(현지시간) 워싱턴 백악관 로즈가든에서 "헤이글 장관이 사직서를 제출했으며 쉽지 않은 결정이었지만 이를 수락했다"고 발표했다.

오바마 행정부 각료 가운데 유일한 공화당 출신의 헤이글 장관은 지난해 1월부터 오바마 2기 내각에 합류했지만 오바마 대통령 임기를 2년 남기고 결국 중도 하차했다. 헤이글 장관은 오바마 대통령이 후임 장관을 지명해 상원 인준을 받을 때까지 자리를 지킬 것으로 알려졌다.

헤이글 장관은 이라크와 시리아 내 이슬람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단체인 이슬람국가(IS)를 상대로 한 격퇴 작전, 서아프리카에서 창궐한 에볼라 바이러스에 대한 대책 등을 놓고 백악관 국가안보팀과 갈등을 빚어온 것으로 전해졌다.

헤이글 장관은 지난달 초 오바마 대통령의 시리아 전략을 비판하는 내용의 메모를 그의 최측근인 수전 라이스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에게 보낸 사실이 알려지기도 했다.

전문가들은 이번 국방장관 교체에도 미국의 대북정책엔 별다른 변화가 없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헤이글 미국 국방장관 전격 사임 소식에 네티즌들은 "헤이글 미국 국방장관 전격 사임, 사실상 경질이지" "헤이글 미국 국방장관 전격 사임, 뭐가 문제 였을까" "헤이글 미국 국방장관 전격 사임, 그렇게 됬군"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인터넷팀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