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北, 유엔 북한인권결의 채택 반발 지속

입력 : 2014-11-22 14:36:50 수정 : 2014-11-22 14:36:5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북한이 22일 유엔총회 제3위원회 북한인권결의 채택에 반발하며 미국을 겨냥한 비방공세를 이어갔다.

북한 조선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이날 오전 '반공화국 인권결의는 날조로 일관된 모략문서'란 기사에서 "이번 결의는 우리나라의 이 아름다운 현실과 자기 제도에 대한 우리 군대와 인민의 고상한 사상감정을 악랄하게 외곡하고 비방중상하고 있다"며 "말 그대로 허위와 날조로 일관된 모략문서"라고 비판했다.

노동신문은 이어 "모든 배후조종을 미국이 했다"며 "결의안을 더럽게 작성하고 EU(유럽연합)나라들과 일본을 주동세력처럼 내세워 유엔총회에 제출하도록 했으며 그것이 통과되도록 다른 나라들에 집요하게 압박과 회유를 들이댄 장본인이 다름 아닌 모략과 음모의 능수이며 왕초인 미국"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미국은 이번 결의로써 북침전쟁의 서막을 열려고 시도하고 있지만 우리는 이에 팔짱을 끼고 가만있을 수 없다"며 "미국은 우리로 하여금 자위적 핵 억제력을 더욱 강화하는 길로 나아가게 하고 있다. 앞으로 초래되는 모든 책임은 전적으로 미국이 지게 될 것"이라고 경고했다.

노동신문은 또 '또다시 확증된 우리의 지론'이란 기사에서 "우리 공화국에 대한 미국의 인권 공세는 일시적인 전술이 아니라 장기적인 전략"이라며 "인권문제를 구실로 어떻게 하나 우리 공화국의 자주권을 유린하려는 것이 미국의 최종목적"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우리는 앞으로도 나라와 민족의 자주권을 함부로 건드리려는 미국의 그 어떤 간섭과 전횡도 절대로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나라와 민족의 자주권을 견결히 옹호고수하기 위해 전쟁억제력을 무제한하게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방침을 밝혔다.

노동신문은 '우리 인민을 우롱하는 참을 수 없는 특대형정치적 도발'이란 기사에서도 "조성된 사태 하에서 미국의 무력간섭, 무력침공 책동에 대처한 공화국의 전쟁억제력이 제한 없이 강화될 것이라는 것은 명명백백하다"며 "반공화국 인권결의의 채택으로 초래되는 모든 후과에 대해서는 결의 채택의 주모자인 미국과 그 하수인들이 전적으로 책임져야 한다"고 경고했다.

<뉴시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