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휴미건레볼루션 다이어트 1기’ 성료…2기 학생 신청자 접수 ‘관심몰이’

입력 : 2014-11-21 10:58:17 수정 : 2014-11-21 10:58:1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한방다이어트…수능 끝난 수험생들 겨울다이어트 계획 돌입

열린의학회가 주관하는 사회공헌 다이어트 프로젝트 ‘닥터오의 휴미건 레볼루션 1기’가 지난 12일로 성공적으로 종료됐다.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한방다이어트 문화를 정립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프로젝트는 열린의학회와 헬스케어 그룹 ㈜태을비가 손을 잡았으며, 부인과 전문의 오재성박사가 진행책임을 맡았다.

오재성 박사에 따르면 휴(休)미(美)건(健)은 자존감· 아름다움· 건강을 뜻하며 Revolution은 혁명이라는 뜻도 있지만, 회전이라는 뜻으로 사용한다.

오재성 박사는 “인체의 회전력을 키우고 에너지소모량을 극대화하여, 살찌지 않는 체질로 만드는 원리가 숨어 있다”며 “그리고 비만이 된 심리적인 문제까지 치유하는 프로그램을 병행한다”고 설명했다.

프로젝트 1기는 100일간 진행됐으며 1인당 최고 14.2kg을 감량하였고 평균 9.24kg을 감량한 결과가 나왔다. 총 참가자 20인 중 프로젝트 규정을 지키지 못한 5인을 제외한 15인이 끝까지 남아 감량에 성공했다는 점에서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실제 1기 참가자 강하나씨(가명)는 “단기간에 10kg 빼준다는 곳은 많지만 그런 다이어트는 몸에 무리가 오고 반드시 요요가 따랐다”며 “프로젝트가 끝나도 요요현상이 없이 지금도 계속 조금씩 감량이 진행되고 있다. 피부가 탄력도 생기고, 생리통과 만성피로같은 동반증상이 사라졌다”고 말했다.

단순히 체중감량만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뱃살·팔뚝·하체·등·허리의 부위별 경락을 자극하는 순환 약처방으로 부분비만으로 고민하는 사람들에게 균형잡히고 탄력있는 아름다운 몸매를 만들어준다고 한다.

이에 열린의학회 측은 1기 운영의 성공을 바탕으로 2기를 시작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수능 후 다이어트나 겨울방학다이어트를 계획하는 학생들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청자 서류접수를 11월 22일까지 이뤄진다. 이번 2기에서는 참가자에게 100일간 다이어트한약· 선식· 피부팩· 다이어트식단· 다이어트운동법이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 온라인 카페를 통해 매일 일기를 공유하고 전문가의 조언을 받아 월 1회 캠프를 통해 변화된 모습을 점검할 예정이다.

한편 2기 신청 접수는 http://cafe.naver.com/doctoroh/2133 에서 가능하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