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노홍철 음주측정 결과, '면허 취소 해당하는 수치'SNS 통해 심경 고백

입력 : 2014-11-14 22:39:12 수정 : 2014-11-14 22:39:1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노홍철 음주측정 결과
방송인 노홍철의 음주 측정 결과 면허 취소에 해당하는 수치가 나온 것으로 알려졌다.

14일 서울 강남경찰서는 앞서 음주운전으로 적발된 노홍철의 채혈샘플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분석 의뢰한 결과 혈중 알코올 농도가 0.105%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경찰 관계자는 노홍철 음주측정 결과에 대해 “0.1% 이상은 면허취소에 해당하는 수치로 조만간 검찰에 송치할 것”이라면서 “이 경우 통상 300만원에서 500만원의 벌금형이 내려진다”고 설명했다.
이어 “다음 주 중 노홍철을 소환해 조사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당사자인 노홍철은 이날 자신의 트위터에 음주측정 결과에 따른 심경을 밝혔다. 그는 “음주 측정 당시 경황이 없어 머뭇거린 것은 사실이나 제가 음주운전이라는 잘못된 행동을 했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이며, 최대한 경찰의 지시를 순순히 따랐다”면서 “측정기를 손으로 밀치며 강하게 거부했다는 ‘실랑이’는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전했다.

또한 채혈 검사를 한 것에 대해 “음주 측정 방법들에 대해 설명을 들은 후 현장에 도착한 매니저와 의논 끝에 채혈 검사를 제가 선택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노홍철은 지난 7일 밤 11시 55분 강남구 논현동 서울세관 사거리 인근에서 술을 마시고 자신의 벤츠 스마트 승용차를 운전하다 단속에 적발됐으며 1차 음주측정을 거부하고, 채혈을 선택했다.

노홍철 음주측정 결과에 누리꾼들은 “노홍철 음주측정 결과, 왜그랬을까” “노홍철 음주측정 결과, 조심 좀 하지” “노홍철 음주측정 결과, 면허 취소 수준이라니 술을 얼마나 마신거야”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인터넷팀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