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美 고교생, 데이트 거절로 교내 총기난사…'2명 사망·4명 부상'

입력 : 2014-10-25 16:03:12 수정 : 2014-10-25 17:25:1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범행 전 자신과 데이트 거절한다는 이유로 여학생에게 화가나 24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주 시애틀 인근의 한 고등학교에서 총격사건이 발생, 총격범을 포함해 2명이 숨지고 4명이 부상을 입었다.

메리스빌 경찰당국은 "이날 오전 10시45분께 메리스빌-필척 고등학교 구내식당에서 한 남학생이 주변 학생들에게 무차별 총격을 가하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총격사건의 용의자는 스스로 목숨을 끊은 9학년 미식축구 선수인 제이린 프라이버그(15)로 확인됐다"며 "현재 조사를 통해 사건 경위를 파악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프라이버그는 구내식당에서 총기를 난사하기 시작했으며, 교사와 학생들은 운동장과 주차장 등으로 대피했지만 14살 소년은 현장에서 사망했다.

또 부상자 4명 중 3명은 머리에 총상을 입어 위급한 상황인 것으로 알려졌다. 여학생 2명은 프로비던스 에버렛 메디컬센터로 옮겨졌으며, 15살 소년은 리저널 병원 하버뷰 메디컬센터에서 치료를 받고 있다.

프라이버그는 교내 미식축구팀에서 선수로 활동했으며,지난 17일엔 '홈커밍 킹'으로 선발되는 등 쾌활하고 인기 있던 학생으로 평가됐다.

하지만 그의 트위터 계정을 살펴보면 지난 20일에는 "듣지 말았어야 했어. 네가 옳았어. 처음부터 끝까지 네가 옳았어"라는 글을 올렸고, 22일에는 "영원하지 않을 것이다. 절대 영원할 수 없다"라고 적는 등 심리적인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프라이버그는 범행 전 자신과 데이트를 거절한다는 이유로 한 여학생에게 화가 나 있던 상태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 여학생도 현장에서 부상을 입은 것으로 전해졌다.

현장에 있었던 한 신입생의 아버지 브라이언 패트릭은 "딸은 총기를 든 남성과 불과 3m 정도 떨어져 있었다"면서 "그가 언쟁을 벌이지도 않았으며, 소리를 지르지도 않고 총격을 가했다는 것이 딸의 설명이다"고 말했다.

다른 학생 오스틴은 "처음엔 누군가가 장난을 치고 있는 것으로 생각했는데 그 직후 4번의 소리가 더 났고 이어서 학생 3명이 테이블에서 바닥으로 쓰러져 마치 죽는 것처럼 보였다"고 밝혔다.

한편 연방수사국(FBI)과 경찰당국은 사건 현장을 봉쇄한 채 구체적인 총격 경위를 조사하고 있으며, 희생자와 가족들을 위한 정신과 상담을 제공할 방침이다.

<뉴시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