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코노 브리핑] 씨티은행장 후임 내주초 결정 외

입력 : 2014-10-24 19:42:42 수정 : 2014-10-24 19:42:4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씨티은행장 후임 내주초 결정

KB금융지주 차기 회장에 도전했던 하영구 씨티은행장의 후임이 다음주 초 결정된다. 24일 한국씨티금융에 따르면 한국씨티은행은 27일 행장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차기 행장 후보를 추천할 예정이다. 차기 행장으로는 박진회 기업금융그룹장(수석부행장)과 조엘 코른라이히 소비자비즈니스책임자가 거론된다. 씨티그룹은 ‘탤런트 인벤토리 리뷰’라는 후계자 양성 제도에 맞춰 최고경영자(CEO) 승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다음 행장은 사실상 내정된 상태다.

제일차이나 ‘올해의 광고사’ 선정

제일기획은 중국 법인인 제일차이나가 중국 최대 광고제인 ‘ROI 페스티벌’에서 중국 현지 광고회사와 글로벌 경쟁사들을 제치고 ‘올해의 광고회사’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제일차이나는 21∼23일 중국 상하이에서 열린 제7회 ROI 페스티벌에서 금상 5개, 은상 4개, 동상 1개 등 총 10개의 본상을 받아 최다 수상 회사에 주는 ‘올해의 광고회사’ 상을 받았다. 제일차이나는 지난해 ‘최고 혁신회사’로 선정된 데 이어 2년 연속 주요 상을 받았다.

LG ‘G워치R’ 내달 유럽 출시


LG전자는 스마트 손목시계 ‘G워치R(사진)’를 다음달 유럽에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영국을 시작으로 독일,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등에서 판매되며 앞으로 북미와 아시아, 독립국가연합(CIS)으로 판매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 제품은 스마트 손목시계로는 처음으로 완전한 원형 화면을 갖췄고, 금속 소재 본체에 천연가죽 소재 시곗줄을 적용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