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과잉진료 없는 일산치과 일산복음병원 치과센터, 의료바우처카드 제휴

입력 : 2014-10-25 10:00:00 수정 : 2014-10-25 10:00: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람이 인생을 살면서 가장 중요한 다섯 가지 복이 있다고 한다. 이른바, 오복이다.

이 오복 중에 건강한 치아가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높다. 치통을 겪어본 사람들이라면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최근 일선 치과들에서는 과잉진료로 인해 환자들에게 불필요한 수술을 권하고 있어 문제가 되고 있다. 일부 병원에서는 무늬만 금인 재료를 가지고 '금니를 한다'고 편법 시술을 통해 엄청난 폭리를 취하기도 한다.

의술을 행하는 의사조차도 절대적으로 신뢰하기가 어려운 이때, 일산에서 20여 년간 ‘환자들을 위한 진료’를 슬로건으로 내걸고 양심적으로 환자의 치아를 위한 진료를 하기로 유명한 치과가 있다. 바로 일산, 파주 지역 주민들은 이름만 들어도 알 수 있는 일산복음병원 치과센터다.

지난 9월 일산복음병원 치과센터는 사회적 배려대상자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가기 위해 한마음회복지재단과 ‘한마음 의료바우처카드’ 제휴를 체결하였다.

한마음 의료바우처카드는 치료비가 없는 65세 이상 어르신· 장애인· 한부모가정· 결식이 우려되는 결식아동· 건강보험 말소자 독거노인 등 국가에서 선별한 사회복지대상자들에게 진료 시 본인부담금을 대체 지급해주는 제도다. 의료바우처카드를 발급하면 본 사업에 자율적으로 가입한 전국의 모든 제휴 의료기관에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일산복음병원 치과센터 최국진 관리이사는 “의료바우처 카드를 통해 일산· 파주 지역의 사회적으로 취약하고 소외된 계층들에게 진정한 의료복지를 실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온라인상에 일산치과· 일산임플란트· 일산치아교정으로도 잘 알려진 일산복음병원 치과센터는 6개의 진료시설과 검진실· CT실· 소독실 등의 첨단 의료시설은 물론 별도 상담실· 메이크업룸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