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일산의 랜드마크 ‘요진 와이시티’, 완판 임박

입력 : 2014-10-26 12:30:00 수정 : 2014-10-26 12:30: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일산 신도시·화정 지역 내 20년 가까이 노후 된 아파트 단지들 사이 마지막 신도시 개발 단지인 ‘일산 요진Y시티’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요진건설산업㈜에서 공급하는 일산 요진Y시티는 기존 일산 신도시 내 16년 만에 공급되는 유일한 새 아파트인데다 역세권을 끼고 2천세대가 넘는 대단지로 꾸며져 희소성과 신도시의 모든 생활 인프라를 고스란히 누릴 수 있다.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백석역 초입에 상업기능만 강조한 주상복합과는 다르게 공동주택· 교육시설· 업무타운· 대형마트· 유럽형 노천까페· 영화관 및 문화시설 등 하나의 단지 안에서 모든 생활이 가능한 미래형 복합주거단지(MXD)로 개발된다.

이번에 선보이는 것은 지하 4층· 최고 지상 59층· 아파트 6개 동· 총 2404가구다.

입주민에게 중요한 관리비 부분을 보면 기존 주상 복합은 세대수가 적어 공용관리비가 많이 부과 됐지만 요진Y시티는 2404세대의 대단지라는 장점과 태양광· 지열· 빗물활용 시스템 등 최첨단 에너지 절감 시스템을 적용 시켜 관리비 부담을 최소화 시켰다. 또 기존 주상복합의 단점으로 지적 되었던 단일창 구조에서 복층유리 이중창 슬라이딩 개폐 방식으로 단열과 환기 모두를 잡았다.

전용면적은 59· 84· 90· 103· 127· 156· 244㎡로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5㎡이하 중소형 아파트의 비율이 전체의 60% 이상을 갖췄다. 현재 전용 59, 90㎡는 분양마감이 돼 프리미엄까지 형성돼 있으며 수요가 많은 전용 84㎡는 곧 분양마감을 앞두고 있다.

이 아파트에는 세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과 각종 기술이 적용됐다. 일본 롯본기 힐즈의 시행사인 모리사가 전체적인 컨셉을 기획했고 라스베이거스의 벨라지오호텔을 디자인한 찰스그룹이 상업시설, 미국에서 초고층 설계로 유명한 디스테파노가 건축 디자인· 세계적인 초고층빌딩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캐나다의 RWDI사가 구조설계를 맡았다.

일산 요진Y시티는 일산 신도시 초입에 있어 서울 접근성이 뛰어나다. 광화문· 강남· 파주· 인천 등 서울과 수도권으로 연결되는 광역버스도 단지 앞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자가용으로는 상암 DMC는 10분대· 여의도는 30분대로 출퇴근이 가능하며 지하철 3호선 백석역이 도보 2~3분 거리에 있고 연말이면 용산까지 연결되는 경의선 곡산역도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일산에서 강남까지 20분대로 주파 가능한 GTX 대곡역이 인근에 확정 추진돼 일산아파트 중 최대의 수혜아파트가 될 전망이다. 방문예약제로 견본주택을 운영 중에 있으며 현재 계약금은 5%다. 입주는 오는 2016년 6월 예정이다.

분양문의: 1688–8137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