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미국 일리노이주 젖소, '세계 최장신 소' 등극

입력 : 2014-10-23 14:16:41 수정 : 2014-10-23 14:16:4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미국의 생후 13년 된 젖소가 세계 '최장신' 소로 인정받아 기네스북에 이름을 올렸다.

22일(현지시간) 시카고 언론 보도에 따르면 기네스 세계기록 위원회는 최근 일리노이주 북서부 프리포트의 한 목장에서 사육되고 있는 홀스타인종 암컷 블라썸을 세계에서 체고(體高)가 가장 높은 소로 발표했다.

블라썸은 앞발 발굽부터 어깨까지의 높이(체고)가 197.5cm에 달한다.

소유주 패티 미즈-핸슨은 "일반적으로 소를 사이에 두고 서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지만 블라썸 옆에서는 불가능하다. 건너편 사람이 보이지 않는다"고 설명했다.

미즈-핸슨은 "블라썸이 생후 8년 됐을 때 측정했더라면 기록이 더 좋았을 것"이라며 "나이가 들면서 블라썸의 키도 조금 줄어든 것 같다"고 말했다.

담당 수의사는 "체구가 큰 홀스타인종의 평균 체고는 152.4cm, 체중은 545~635kg 정도이며 블라썸의 체중은 900~1150kg"라고 전했다.

블라썸은 생후 8주 때 여러 암소 무리와 함께 미즈-핸슨의 목장으로 왔다.

그러나 미즈-핸슨의 가족들은 곧 블라썸이 새끼를 낳지 못하고 우유도 생산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알게 됐다.

이들은 블라썸이 새끼 낳고 우유를 생산하는데 이용해야 할 에너지를 거구로 성장하는데 쓴 것 같다고 말했다.

이럴 경우 젖소로서의 가치가 전혀 없지만 미즈-핸슨의 가족들은 블라썸을 애완동물로 키우고 있다.

미즈-핸슨은 "블라썸이 기네스 기록을 갈아치웠다는 소식이 전해진 후 수많은 방문객들이 농장을 찾고 있다"며 "시골마을의 '유명인사'라도 된 듯하다"고 기뻐했다.

그는 "기네스북 등재까지 약 1년이 소요됐다"면서 "지난주 기네스 사진가가 영국에서부터 직접 와서 블라썸의 사진을 찍어갔다고 덧붙였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