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새정치 "靑이 여당대표에게 그런 심한 말을"이라며 김무성 옹호

입력 : 2014-10-22 13:24:47 수정 : 2014-10-22 13:35:2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새정치민주연합이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를 옹호하고 나서 눈길을 끌었다. 

문희상 비상대책위원장은 22일 "청와대가 여당에 이러쿵저러쿵 간섭하고 '감놔라 배놔라' 하는 일은 권위주의 체제하에서나 있던 일"이라며 청와대를 겨냥했다.

취임 100일째인 이날 문 비대위원장은 "국회의원 230여 명이 개헌에 찬성하는데 대통령이 개헌안 제안권을 행사하지 않겠다는 것 이상으로 해석될 말이 나오는 것은 삼권분립의 취지를 훼손하는 것"이라며 "이런 식으로 개입하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했다.

새정치 중진 박지원 의원은 이날 SBS 라디오 '한수진의 SBS 전망대'에서 "청와대 고위층 인사의 말을 빌려 여당 대표에게 그렇게 심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것인지 같은 국회의원으로서 모멸감을 느낀다"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이어 "철저한 개헌론자인 김 대표가 작심하고 발언을 하지 않았겠나"라며 "(김 대표의 발언을) 실수라고 하지 않은 청와대가 잘 보고 그렇게 확인해주니까 개헌론이 더 확산하는 것"이라고 개헌론에 부채질을 했다.

박 의원은 개헌 논의는 1년 후에 시작해도 된다는 새누리당 친박계 일각의 주장에 대해 "내년쯤 나타날 대선 후보들은 개헌을 하지 않으려 할 것"이라며 "박 대통령도 공약한 개헌을 하려면 내년이 마지막이고 적기"라고 주징조했다.

새정치 원내수석부대표인 안규백 의원도 YTN 라디오 '신율의 출발 새아침'에서 "(청와대 고위 관계자의 발언은) 집권 여당 대표의 자존심을 상하게 한 것"이라며 "청와대에서 자꾸 말이 나오면 국민이 더 불쾌해할 것"이라고 했다.

새정치가 김무성 대표를 거드는 듯한 태도는 새누리당내 친박, 비박간 신경전을 유도해 파열음을 내게 하면서 야당이 정국 주도권을 쥐도록하려는 의도로 분석된다.

박태훈 기자 buckba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