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비약적 발전 양산신도시, '양우 5차' 동호지정계약…조기 마감 기대

입력 : 2014-10-22 11:05:13 수정 : 2014-10-22 11:05:1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실수요자 입맛에 딱 맞춘 설계 및 서비스 제공…안전·쾌적·편의 모두 갖춰

경남 양산신도시의 교통환경이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인구 역시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

양산· 부산· 김해 등 주변지역 수요가 양산신도시로 모여들고 있어 향후 양산신도시 인구증가에 파란불이 켜졌다. 양산시는 지난 10년간 6만 5천명 이상 증가했고 2013년도 전국3위· 도내1위로 전국 중소도시 중 인구증가율이 높은 도시로 통계조사된 바 있다.

양산신도시는 ITX가 정차하는 물금역과 가까워 한 정거장이면 부산에 닿을 수 있었는데, 여기에 최근 양산~화명간 강변도로가 개통돼 부산지역으로의 접근성이 눈에 띄게 좋아졌다. 대구· 대전· 수도권 지역으로의 이동도 더욱 편리해졌다.

이와 함께 양산 물금신도시 지역과 김해지역을 잇는 국지도 60호선의 연결대교 낙동대교도 연내 착공될 예정이다.

낙동대교가 완공되면 양산신도시 물금지역과 김해 상동지역의 접근성이 기존 18.1Km에서 6.8Km로 3분의1로 대폭 단축돼 김해지역으로의 접근성은 개선될 전망이다.

이런 양산신도시 내에 실수요자의 입맛을 맞춘 양우건설의 '양우내안애 5차 리버파크'가 동호지정계약 중이라 눈길을 끈다.

양우내안애 5차 리버파크는 지하 1층~지상 26층 7개 동· 전용 95m² A•B타입 총 559가구 규모로, 앞서 완판됐던 양우내안애 3차에서 이미 검증 받은 5-Bay 혁신설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해 적용했다.

아파트는 주변 경관을 배려해 타워형· 판상형 등 입체적 배치 형태를 도입했다. 특히 타워형임에도 5-Bay를 적용, 조망과 채광을 극대화했고 3면 개방으로 환기성까지 고려했다.

또 전 가구를 남향위주로 배치해 환기성 및 채광· 개방성을 극대화했으며 주부들을 위한 팬트리, 맘스데스크, 아일랜드식탁 거기에 공간활용이 뛰어난 가변형 벽체까지 설계됐다.

어린이집이 별동으로 들어와 어린 자녀가 있는 세대들의 이용이 편리하고 아이들의 안전한 등하교를 위한 셔틀 스테이션 등도 별도로 운영된다.

입주민 전용 운동시설인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탁구장을 비롯해 작은 도서관· 독서실· 코인세탁실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마련된다.

주차장은 세대당 1.37대며, 일부 주차장은 확장형 주차공간으로 설계돼 편의성을 높였다. 모두 지하로 조성된다. 지상에는 잔디광장· 그린플라자· 쉼터· 산책로· 바닥분수 등의 테마공간이 만들어진다.

주변환경도 쾌적하다. 인근에 ‘황산문화체육공원’이 있어 보다 쾌적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황산문화체육공원은 양산시가 전략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약 187만m² 규모의 대규모 공원으로, 현재 완공돼 운영 중이다. 향후 추가 개발을 통해 약 700억원 이상의 비용이 투입될 예정으로 지역발전의 중심축 역할을 할 예정이다.

분양관계자는 "가격적인 면에서도 합리적인 분양가를 책정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인 양우내안애5차 리버파크는 수요자 발길이 줄을 잇고 있어 조기 마감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분양문의: 1599-5200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