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메트로 통신] 용산구, 민선6기 조직개편안 발표 외

입력 : 2014-10-20 23:28:27 수정 : 2014-10-20 23:28:2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용산구, 민선6기 조직개편안 발표

서울 용산구는 20일 민선 6기 ‘용산구 조직개편안’을 발표했다. 이번 개편안은 효율성 극대화 방향으로 기본 틀이 마련됐다. 개편안은 주민의 안전과 복지를 중점적으로 강화하고 다변화되는 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마련됐다고 용산구는 설명했다. 핵심 내용은 재난·재해 예방 및 신속한 대응을 위한 안전조직 강화, 나눔 복지 실현을 위한 복지조직 확대, 경제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등이다.

강동구, 25일 어린이놀이문화 축제

서울 강동구는 25일 오전 10시∼오후 4시에 ‘2014 어린이 놀이문화 축제’를 개최한다.

강동어린이회관 앞 디자인거리에서 개최되는 이번 축제에서는 영유아 가족이 다양한 놀이체험과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다. 축제 장소는 3개의 테마존으로 구성된다. 테마존은 신나는 놀이터, 몸이 자라는 놀이터, 마음이 자라는 놀이터 등이다. ‘놀이’를 통해서 영유아들의 ‘몸과 마음’이 건강하게 자라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강동구는 설명했다.

도봉구, 제3회 여성건강 축제 개최

서울 도봉구는 25일 오후 1∼5시에 ‘제3회 도봉구 여성건강 축제 - 몸 풀고, 마음 열고, 건강 올리고’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지역주민과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창동운동장 어울림마당에서 열린다. ‘더불어 만드는 여성건강 마을’ 사업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여성건강협의체가 주관하는 행사다. 대사증후군 검사·골밀도 검사 등을 할 수 있고, ‘신발 멀리던지기’, ‘인간청기백기’ 등도 펼쳐진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
  • 블랙핑크 로제 '여신의 볼하트'
  • 루셈블 현진 '강렬한 카리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