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좋은데이 ㈜무학, 부산 책방골목 문화행사 후원

입력 : 2014-10-20 18:43:37 수정 : 2014-10-20 18:43:3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 동안 부산 중구 보수동 책방골목에서 열린 '2014 책방골목 문화행사' 때 공식후원사로 참여한 좋은데이 ㈜무학이 네팔에서 벌이 사회공헌활동 사진전시회를 열고 있다. (좋은데이 ㈜무학 제공)
부산·경남지역 향토 주류업체인 좋은데이(무학)는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동안 부산 중구 보수동에서 열린 ‘2014 책방골목 문화행사’에 공식후원사로 참여했다고 20일 밝혔다.

좋은데이는 이 축제기간에 좋은데이 사회공헌재단에서 네팔 랑탕지역에 설립한 굿데이스쿨 관련 사진 전시회와 재단의 주요 사회공헌활동을 소개했다.

굿데이스쿨은 좋은데이 사회공헌재단이 글로벌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12월 네팔 랑탕지역에 설립한 학교다.

좋은데이 재단은 학교 건물과 도서관 신축, 영어책 모으기 운동을 벌여 5000여권의 도서도 기증했다.

좋은데이 사회공헌재단 강민철(무학 대표이사) 이사는 “올해 부산시 우수축제로 선정된 보수동 책방골목의 경우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새책과 헌책이 공존하는 골목”이라며 “문화와 휴식의 특화거리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유지·발전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후원을 하게 됐다”고 말했다.

올해 열한번째로 열린 좋은데이와 함께하는 보수동 책방골목 문화행사는 우리나라 유일한 책방 집적지인 헌책방골목이 상업공간이 아닌 다양한 콘텐츠를 향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시키겠다는 행사의 취지로 진행됐다.

이번 문화행사 기간 동안 책만 사는 게 아니라 직접 보고,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전시, 공연 등 여러 참여형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부산=전상후 기자 sanghu60@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
  • 블랙핑크 로제 '여신의 볼하트'
  • 루셈블 현진 '강렬한 카리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