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스타 헤어 따라잡기 55탄] '연애의 발견' 윤현민 헤어스타일

입력 : 2014-10-20 15:18:33 수정 : 2014-10-20 15:56:1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반듯한 외모에 냉철해 보이는 의사라는 직업을 갖고 있지만 동네오빠처럼 편안한 매력을 선보인 윤현민이 화제가 되고 있다.

KBS 월화드라마 '연애의 발견'에서 낙천적이고, 친절하고, 장난기 많은 오빠 도준호 역으로 뭇 여성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는 윤현민의 헤어 스타일 투블럭 쉐도우펌에 대해 박준뷰티랩 대전관저점 윤아디자이너가 분석하며 헤어TIP을 전했다.

윤아 디자이너는 "윤현민의 커트스타일은 구렛나루를 살려주면서 소프트하게 투블럭 해주는 것이 포인트"라며 "윤현민의 두상은 네이프 쪽 즉, 목덜미 쪽에 제비추리가 있고 양쪽으로 소 핥은 머리가 있기 때문에 뒷부분 자체를 길게 연출하는 것보단 살짝 올려쳐주어 이점들을 커버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제비추리와 소핥은 머리가 있을 경우, 그것을 감추려고 하지 말고 이처럼 오히려 더 오픈하여 길이를 짧게 설정해주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는 팁이다.

이어 "윤현민의 쉐도우펌 같은 경우, 앞머리의 길이가 눈썹을 덮을 만큼 길어야 가장 좋다"며 "윤현민이 한 쉐도우펌은 동양인의 모든 남성들에게 무난하게 잘 어울리는 펌 스타일이기에 한번쯤 시도해봐도 좋은 스타일"이라고 말했다.
손질방법이 에센스만 가볍게 발라주고 건조시켜 준 뒤, 스프레이로 컬 만 고정시켜주면 특별히 신경써야할 스타일이 아니지만, 쉐도우펌을 할 경우 옆 두상이 과하게 튀어나오거나, 윗 두상이 과하게 볼륨감이 없을 경우엔 웨이브자체를 적절하게 조절하여 펌을 해주는 것이 더욱 스타일을 살려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예를 들어 윗부분의 볼륨감이 없을 경우 웨이브를 조금 더 넣어주고, 두상이 튀어나온 경우 그 부분은 웨이브를 적게 주는 것이다.

또한 컬러는 옐로우베이지브라운인데, 남자들이 컬러염색을 할때는 피부톤이 하얀편이 드물기 때문에 실제로 너무 밝은색으로 염색을 했을 경우, 본인의 피부톤이 더 어둡게 보이거나 누렇게 떠 보일 수 있으므로 약 8,9레벨정도의 염색으로 피부톤 보정을 해주는 것이 좋은 방법이라는 것이다.

이밖에도 "남자분들이 펌을 할 때 염색한 모발이 그냥 검정모발보다 웨이브의 움직임이 더 활발하게 보여서 활동감이 있어 보여 연출도 손쉽고, 관리도 손쉬울 수 있다"고 조언했다.
[헤어팁:박준뷰티랩 대전관저점 윤아 디자이너]


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