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스타 헤어 따라잡기 54탄] '내그녀' 크리스탈 헤어스타일

입력 : 2014-10-16 17:08:11 수정 : 2014-10-18 18:13:3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시크함과 도도함의 대명사 크리스탈이 SBS드라마 '내겐 너무 사랑스러운 그녀'에서 청순함을 폭발 시키고 있다.

청순하지만 당찬 윤세나 역을 맡아 열연하고 있는 크리스탈의 변신 중 가장 눈에 띄는 헤어스타일에 대해 박준뷰티랩 답십리점 곽성희 디자이너가 분석했다.

곽성희 디자이너는 "크리스탈(정수정)의 헤어스타일은 전체적으로 차분하면서 여성미와 자연스러움을 연출한 시스루뱅 앞머리 스타일에 긴 레이어컷"이라며 이는 남자들의 로망이자 여자들의 워너비 헤어스타일이라는 것.
이어 "헤어스타일을 완벽하게 변신시킨 크리스탈의 시스루뱅은 귀여움과 여성스러움이 동시에 강조되는 스타일로 볼륨매직이나 롤 펌하나로 누구나 손쉽게 손질이 가능하다"고 분석했다. 

뿐만 아니라 "시스루뱅은 얼굴형에 따라 변화를 주어 자신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스타일로 각진얼굴형, 둥근얼굴형에는 시스루뱅이 옆 헤어라인과 자연스럽게 연결되어 레이어컷이 들어가면 얼굴이 작아보이는 효과까지 볼 수 있다"고 조언했다.

크리스탈의 긴 레이어컷은 머리숱에 따라 레이어 기법을 달리 할 수 있는데, 볼륨감을 원한다면 크리스탈의 헤어처럼 턱선을 시작으로 레이어가 들어가면 된다. 또한 긴 레이어컷을 더욱 여성스럽게 표현하길 원한다면 디지털 펌이나 자연스러운 c컬을 이용해 연출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크리스탈 헤어스타일에서 가장 큰 변신은 컬러로 이번 윤세나 역의 청초한 이미지를 살리기 위해 컬러는 어두운 커피브라운을 선택했다"고 전했다. 

커피브라운은 흰피부에 더 청순함을 강조할 수 있는 컬러로 차분하면서 깔끔하고 깨끗한 이미지를 잘 보여주지만, 어두운 컬러이기 때문에 이후에 컬러 체인지를 할 때는 약간의 어려움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이 곽성희 디자이너의 설명이다.

또한 "헤어 컬러를 잘 유지하기 위해서는 왁싱이나 메니큐어 등으로 꾸준히 관리 해 주면 선명하고 윤기나는 머리결을 자랑 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헤어팁:박준뷰티랩 답십리점 곽성희 디자이너]


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