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삼성전자, 중국 최대 카드사와 모바일결제 시작

입력 : 2014-10-02 16:18:18 수정 : 2014-10-02 16:18:1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중국 오프라인 결제시장 80% 점유한 유니온페이와 제휴 삼성전자[005930]가 중국 시장 최대 카드사와 제휴해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

삼성전자는 중국 유니온페이와 제휴해 근거리무선통신(NFC)을 활용한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최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달 초 베이징에서 동시 진행한 '삼성 모바일 언팩' 행사에서 갤럭시 노트4를 공개하면서 결제 분야에서 협력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유니온페이가 중국 내 오프라인 결제 시장 80%를 점유(결제금액 기준)한 중국 최대 카드사라는 점을 고려하면, 양사의 모바일 결제가 강한 시장선점 효과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중국 내에서 유니온페이와 제휴해 NFC 결제 서비스를 출시한 것은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제조사 중 처음이다.

유니온페이의 NFC 결제지원 단말기는 현재 360만대 이상이며, 결제 단말기가 설치된 중국 내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다. 이용자들은 유니온페이 앱에 카드정보를 저장해둔 다음, 스마트폰을 결제 단말기에 갖다대면 간편하게 결제가 진행된다.

앞으로 유니온페이가 국내 카드사와 제휴하면 이들 중국 이용자들이 한국에서도 NFC를 통한 결제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이 서비스는 갤럭시 노트4 이외에도 이전 스마트폰 제품군인 갤럭시 노트3, 갤럭시S4 등 단말기를 가지고 차이나유니콤에 가입하면 이용할 수 있다.

한편 삼성전자는 티켓, 쿠폰, 멤버십 카드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삼성월렛 서비스도 지난 2월 중국에 출시했다. 삼성은 NFC 결제 서비스를 비롯한 모바일 결제 분야에서 유니온페이와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말부터 자오상은행(招商銀行)과도 모바일 결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