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눈-코 성형, 사람의 첫 인상을 좌우한다

입력 : 2014-10-01 09:57:03 수정 : 2014-10-01 09:57:0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리젠성형외과 제공
사람의 첫 인상에서 표정이나 얼굴 생김새가 그 사람에 대해 평생 기억에 남을 수 있기 때문에 얼굴 생김새 중 눈과 코는 사람의 첫인상을 결정 짓는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눈, 코성형은 짧은 시간 안에 이미지 변신이 가능한 대표적인 수술로 바쁜 직장인이나 학생들도 연휴를 이용하여 비교적 가벼운 마음으로 시도할 수 있다. 

하지만 본인의 눈 상태와 얼굴과의 조화를 고려하지 않고 단순히 짧은 시간 내에 이미지 변신을 할 수 있다는 욕심만으로 수술을 시도한다면 오히려 이미지를 망칠 수도 있기 때문에 보다 신중한 선택이 필요하다고 전문가들은 조언한다.

성형외과 전문의 리젠성형외과 최동일 원장은 "자신의 콤플렉스를 개선하기 위해 눈, 코 성형에 대한 상담 수요가 높은 편이다. 하지만 수술을 결정하기 전에 자신의 얼굴과의 조화를 고려해 수술할 병원의 성형외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눈성형은 쌍꺼풀 수술이 주를 이루는데, 그 안에는 매몰법과 절개법, 눈매교정술 등이 포함돼 있다. 더불어 눈 모양에 따라 앞트임, 뒤트임, 밑트임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의 눈 상태에 따라 수술 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 

코수술 또한 옆모습의 라인을 고려한 후 진행해야 하며 콧대의 높이와 폭, 콧대에서 코끝까지의 각도 등 전체적인 코라인의 높이와 폭을 얼굴형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해야 자연스러운 코를 만들 수 있다.

최동일 원장은 "자신의 얼굴과의 조화, 해부학적 구조, 피부 상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수술해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다"며 "수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사후 관리 시스템이 잘 갖춰진 병원을 선택한 후 신중하게 수술을 결정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