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유남규 "우린 진돗개, 중국은 호랑이"

관련이슈 2014 인천아시안게임

입력 : 2014-10-01 19:02:23 수정 : 2014-10-01 19:02:2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유남규(46) 한국 남자 탁구 대표팀 감독이 "금메달이 너무 절실하다"면서 중국과의 2014 인천 아시안게임 단체전 결승전 승리를 다짐했다.

유 감독이 이끄는 남자 대표팀은 29일 수원실내체육관에서 열린 대만과의 단체전 준결승에서 대만을 게임 스코어 3-1로 누르고 은메달을 확보했다.

한국은 지난 5월 도쿄 세계선수권대회에서 대만에 덜미를 잡혀 4강 진출이 좌절된 바 있다.

유 감독은 "주세혁이 네 번째 경기에 들어갈 때 '세계선수권에서 당했으니 꼭 설욕하자. 나는 두 번 지는 것이 너무나도 싫다'고 말했는데 침착하게 잘 마무리해준 것 같다"며 활짝 웃었다.

다음 상대는 당연하다는 듯이 결승에 올라온 중국이다. 한국 남자 탁구는 지난 5개 대회 단체전에서 중국에 밀려 은메달에 만족해야 했다.

한국은 2002년 부산 대회 이후 아시안게임 '금맥'이 끊긴 상태다.

유 감독은 "은메달로 만족해서는 안 된다. 새로운 마음으로 결승전에 임해야 한다. 우리는 은메달이 아닌 금메달을 따러 이 대회에 왔다"며 주먹을 불끈 쥐었다.

그가 현역이던 시절에는 한국이 중국에 근소한 우세를 보였으나 지금은 완전한 열세다. 유 감독 자신도 "이제 중국과 만나면 승률이 5∼10%에 불과하다"고 인정한다.

그러나 그는 "비록 중국에 질 수도 있으나 마지막까지 진돗개가 호랑이를 물듯이 포기하지 않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