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얼굴지방흡입, 턱리프팅·이중턱리프팅 효과 기대 가능

입력 : 2014-09-25 10:48:29 수정 : 2014-09-25 10:48:2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하늘은 높아 푸르고 말은 살이 찐다는 천고마비(天高馬肥)의 계절 가을이다.

가을은 오곡백과가 무르익는 계절로 풍족한 먹거리를 나누며 가족친지들이 모이는 ‘추석’도 포함되는 계절이다.

이런 가을에는 말만 살이 찌는 것이 아니다. 노출의 계절 여름이 지나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열의도 함께 감소하고, 때문에 사람도 살이 찐다.

살이 찌는 것은 반갑지만은 않은 일이다. 특히 하반기 공채가 시작되면서 면접 시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서는 자기관리에 다시 한 번 고민할 필요가 있다. ‘다이어트는 포토샵으로’라는 광고문구가 인기를 끌고 있지만 면접은 실전이다.

살을 빼는 것이 상대적으로 어려운 얼굴살의 경우에는 둔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어 고민거리가 되고 있다. 또한 사각턱은 강한 인상을 줄 수 있다. 과거와는 달리 사각턱이 주는 강한 인상은 면접 시 마이너스로 작용할 수 있다.

공채 시즌에 맞춰 부랴부랴 다이어트를 시작해 보지만 시간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V라인 얼굴을 만들기 위해 양악수술을 고려할 수도 있지만 뼈를 깎는 고통과 위험 부담이 있어 꺼려지는 것 또한 사실이다.

최근에는 뼈를 깎지 않고 비교적 간단한 시술로 단시간에 V라인 얼굴을 완성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눈길을 끈다. 얼굴지방흡입술이 그것이다.

실제로 얼굴살과 턱살이 많다면 얼굴지방흡입술만으로도 얼굴이 많이 작아지고 갸름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덤으로 턱리프팅과 이중턱리프팅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얼굴지방흡입은 하악골 측면부위의 피하지방을 3차원적으로 제거해 주변의 피부와 처진 살이 바로 리프팅 되게 하는 방법이다. 간편한 시술로 갸름하고 매끈한 턱라인을 만들 수 있어 훨씬 젊고 호감형 인상을 만들어주는 시술이다.

심부볼제거는 국소마취 후 이루어지는 시술로 입안 점막을 통해 심부볼 지방덩어리를 제거하는 방식의 시술이다. 외부에 노출되는 흉터 없이 비교적 빠르게 시술 받을 수 있으며 회복시간도 짧아 단시간에 효과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시술이다.

차이정성형외과 이동진 원장은 “최근 하반기 공채 면접을 대비해 얼굴지방흡입을 상담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며 “얼굴살과 턱살이 많은 경우, 특히 턱살과 이중턱은 상대방에게 둔한 인상을 줄 수 있어 면접에서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 이런 경우 얼굴지방흡입을 통해 V라인 얼굴을 만들 수 있다”고 전했다.

그는 이어 “얼굴지방흡입술을 받고 ‘취업에 성공했다’, ‘남자친구가 생겼다’며 병원을 다시 찾아주는 사람들 덕분에 보람을 느끼고 있다”며 “아름다워진 외모를 통해 자신감뿐만 아니라 내면의 아름다움까지 얻은 것 같다”고 말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