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안면윤곽수술, 안전이 우선이다

입력 : 2014-09-22 12:34:16 수정 : 2014-09-22 12:34:1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리젠성형외과 제공
성형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는 가운데 최근 가장 선호하는 수술 중 하나는 바로 안면윤곽수술이다.

안면윤곽수술은 전체적인 얼굴 균형에 맞도록 뼈를 절골하여 얼굴의 윤곽을 교정해주는 수술로 갸름한 V라인 얼굴형을 만들어 준다.

하지만 뼈를 잘라내는 과정에서 안면 신경을 잘못 건드렸을 때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와 충분한 수술 경험이 없는 의료진에게 수술 받았을 경우에 따라오는 부작용 사례도 적지 않기 때문에 안면윤곽수술을 위한 병원 선택은 더욱 신중을 기할 필요가 있다.

성형외과 전문의 리젠성형외과 오명준 원장은 "안전한 안면윤곽수술을 위해서는 전문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 결정을 내리는 것과 첨단 장비를 이용하여 정확하게 분석한 뒤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한 "수술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응급 상황에 대해 대처할 수 있는 안전 시스템이 갖추어져 있는지도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오명준 원장은 "안면윤곽수술은 개인의 특성에 따라 얼굴은 물론 전신의 비율적 조화를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자연스러움과 안전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하며 더불어 전문의의 뛰어난 미적 감각에 의한 디자인과 병원의 마취, 안전시스템이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리젠성형외과는 성형외과, 구강외과, 마취과, 피부과 전문의로 구성된 성형외과로 대학병원급 수준의 마취기기와 모니터링 장비, 무균관리 시스템이 구비되어 있어 보다 안전한 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성공적인 안면윤곽수술을 위해 첨단 3D-CT 등의 최신 장비를 보유하고 있으며, 정전이 발생하게 되면 '무정전 전원공급장치(UPS)'와 '자가발전시스템'을 통해 예비전원시스템이 가동돼 수술실과 병원 내에 전력 수급이 이루어져 안심하고 수술을 진행할 수 있다.

특히 수술 전 준비단계부터 수술 후 회복까지 마취과 전문의가 24시간 상주하여 수술 중에도 환자의 상태를 수시로 파악하고 안전을 책임지고 있어 환자들의 불안감을 덜어주고 있다.

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