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2주전 사망 코미디언, 무덤속에서 '아이폰 6 사련다'?

입력 : 2014-09-22 08:56:40 수정 : 2014-09-22 09:39:0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무덤 속에서도 아이폰 6을 사고 싶다?"

이달 초 사망한 미국의 유명 코미디언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아이폰 6을 구입하려고 한다는 게시물이 최근 올라와 논란이 되고 있다.

이 글이 올라온 경위는 알려지지 않았으나, 일각에서는 해당 코미디언이 사망하기 전에 애플과 온라인 마케팅 계약을 체결하고 글을 써 둔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이 나온다.

21일(현지시간) 연예인 뉴스 전문 사이트 TMZ에 따르면 지난 19일 밤 유명한 여성 코미디언 조앤 리버스의 페이스북 계정에 '아이폰 4를 4년간 쓴 데 이어 새로 나온 아이폰 6로 업그레이드를 하려고 한다'는 취지의 글이 올라왔다.

이 글은 인스타그램에도 함께 올라왔던 것으로 보이며, 게시된지 얼마 되지 않아 삭제됐다.

리버스는 2010년 아이폰 4를 구입한 후 잘 써 왔으며 요즘 나오는 앱들이 큰 화면을 위해 설계돼 있고 전화기가 오래돼 배터리도 빨리 닳는다는 점 말고는 불만이 없다는 얘기를 적었다.

또 글 아래에는 아이폰 4의 사진이 함께 실려 있다.

그는 또 "(아이폰 4가) 그 자체로 매우 아름답기 때문에 케이스는 써 본 적이 없다"며 "디자인의 훌륭한 성과이며 훌륭한 제품이었다"고 지난 4년간의 사용 소감을 썼다.

게시물의 끝에는 '#apple #iPhone #tech'라는 해시태그가 달려 있다.

무심코 보면 유명 연예인이 신변잡기를 올린 것처럼 보이지만, 문제는 리버스가 지난 4일 81세로 세상을 떠났다는 점이다.

이미 2주 전에 죽은 사람이 아이폰 4 사용 소감을 쓰고 아이폰 6로 교체하려고 한다는 계획을 밝힌 꼴이다.

페이스북 게시물의 내용으로 볼 때 이는 리버스가 사망하기 전에 실제로 작성해 둔 글로 보이며, 내용 자체가 조작인 것으로 볼만한 근거는 없다.

아이폰 6을 구입하려고 한다는 얘기는 나와 있으나, 아이폰 6 자체에 대한 사용 소감은 나와 있지 않고 구입했다는 얘기도 없기 때문이다.

이 글에 실제로 나와 있는 사용 소감은 2010년부터 4년간 써 온 아이폰 4에 관한 것뿐이다.

이 때문에 리버스가 애플의 마케팅 부서 또는 애플의 마케팅 업무를 담당하는 외주사와 생전에 계약을 체결해 이 글을 써 뒀을 것이라는 추측이 나온다.

이 추측이 옳다면 리버스 사후 그의 페이스북 계정을 관리하는 사람이 저 글을 올렸다는 얘기가 된다.

시사주간지 타임 등 일부 미국 매체들은 "리버스가 무덤 속에서 아이폰 6 판촉에 나서다" 등 제목을 달아서 이번 사건을 전하고 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이청아 '시선 사로잡는 시스루 패션'
  • 이청아 '시선 사로잡는 시스루 패션'
  • 김남주 '섹시하게'
  • 오마이걸 효정 '반가운 손 인사'
  • 손예진 '따뜻한 엄마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