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아파트 분양에 '쿠폰 마케팅'까지 등장

입력 : 2014-09-17 13:20:41 수정 : 2014-09-17 13:20:4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분양 대목을 맞은 건설업계의 이색 마케팅이 다양해지고 있다. 최근에는 백화점 등 유통업계 프로모션에서나 볼 수 있던 ‘쿠폰북’까지 등장해 화제다.

이달 분양하는 롯데건설의 ‘기흥역 롯데캐슬 레이시티’는 14장의 쿠폰이 들어있는 쿠폰북을 제공한다.

견본주택 방문 시 사용할 수 있는 원두커피 무료 이용권부터 라면, 유명 테마파크 연간회원권, 밀폐용기 세트, 김치냉장고, 커피머신 등 다양한 경품에 대한 응모권이 들어있다. 

일반 방문객을 위한 쿠폰은 물론 사전 예약자, 설문 응답자, 청약 접수자 등 각 요건별로 응모할 수 있는 경품 응모권까지 다양하다.

계약자들을 대상으로는 승용차 1대, 동남아 3박4일 2인 여행권 5매의 상품이 준비되어 있어 이목을 끈다.

아파트 정당 당첨자에게도 태블릿 10대, 최신형 로봇청소기 30대, 유명 호텔 뷔페 식사권 218매를 증정한다. 단 모두 견본주택에 방문하여 쿠폰북 내에 들어있는 응모권을 통해 직접 응모해야 한다.

지난 부동산 불황 때 얼어붙은 시장 분위기를 녹이기 위해 등장해 인기를 끌었던 건설사들의 이색 마케팅 전략이 최근 활기를 띠는 부동산 시장에서 타 상품과의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는 데에도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는 것이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부동산 시장 분위기가 좋아지면서 경쟁 물량도 쏟아져 나오는 만큼 상품 및 가격 경쟁력과 함께 마케팅 경쟁력도 갖춘 단지만이 살아남을 것으로 판단했다”며 “쿠폰북을 통해 아파트 단지에 대한 홍보 효과와 견본주택 방문은 물론 청약 및 계약 유도 효과까지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흥역 롯데캐슬 레이시티는 지하 4층 ~ 지상 38층, 3개 동으로, 3면 발코니확장형 아파트 260가구(전용 84㎡)와 주거소형오피스텔 403실(전용 22~26㎡), 근린생활시설 등으로 지어진다.

용인 기흥역의 랜드마크로 개발되는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인 기흥역 롯데캐슬 레이시티는 오는 18일 죽전 신세계백화점 인근에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에 나선다. 분양문의 (031) 283-6868

나기천 기자 na@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