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포장이사업체 GMB물류, 후회 없는 포장이사 선택 방법 제시

입력 : 2014-09-15 10:41:03 수정 : 2014-09-15 10:41:0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GMB물류는 지난 1980년 낙후된 국내 이삿짐센터에 포장이사를 도입함으로써 일반이사· 반포장이사 서비스를 넘어 무료이사견적과 함께 이슈가 모은 바 있는 업체다.

포장이사 전문업체 GMB물류 관계자는 이사를 준비하는 사람들을 위해 이사 비용을 줄이는 방법 및 포장이사업체 순위선정 하는 방법을 제시했다.

# 업체의 공신력을 따져라
꼼꼼하고 만족스러운 이사진행을 위해서는 포장이사 잘하는 곳의 추천을 받는 것이 좋다. 인터넷에 난무하는 광고성 글들에 의지하기보다는 해당 이삿짐센터를 이용해본 소비자 또는 지인들의 경험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 포장이사 업체의 홈페이지를 찾아 고객들이 직접 작성한 후기 글 을 참고하는 것 역시 도움이 된다.

# 포장이사견적비교 가격비교는 필수
이사 전 본인의 집의 이사조건을 확인하기 위한 포장이사 견적 비교와 포장이사 가격 비교는 최근 이사 진행의 필수사항이 됐다. 하지만 소수 무허가 업체들의 경우 전화로만 상담을 하거나 구두 계약을 요구하고 있어 이사 진행 과정에 피해를 입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구두 계약의 경우 이사 피해를 당해도 아무런 보상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이사비용견적을 통해 이삿짐센터 가격을 비교하는 지혜가 요구된다.

# 우리 집의 이사 종류를 정하자
포장이사에는 가정이사뿐 아니라 소형 원룸이사· 원룸포장이사· 용달이사· 사무실이사· 기업이전과 이삿짐 보관을 하는 보관이사가 있다. 이 중 나에게 맞는 이사종류를 파악하고 업체를 선정하는 것이 이사비용을 줄이는 방법이다.

사무실이전의 경우 전문적으로 사무실이사 견적팀을 구축하고 있는 업체를 선택해야 사무실이사비용 절감에 도움이 된다. 또 보관이사 역시 믿을만한 포장이사 업체 중 이삿짐 보관 창고를 보유한 이삿짐센터에서 진행하는 것이 보관이사 비용을 아낄 수 있는 방법이다.

# 포장이사전문업체를 선정하자
최근 우후죽순 생겨나는 이삿짐센터들이 터무니 없이 저렴한 이사비용을 제안하며 소비자들을 현혹하고 있다. 소비자보호원의 통계에 따르면 이러한 이사업체에서 포장이사를 진행할 경우 발생되는 이사 피해 사례는 포장이사 전문 업체들에 비해 70% 이상 높다.

업체를 선정할 때는 정부가 정식으로 이삿짐 운송을 허가한 관허업체 여부를 따지고 피해보상보험에 가입돼 있는지도 확인이 필요하다.

서울 도봉· 노원· 강북· 성북· 동대문· 중랑· 성동· 종로· 중구· 용산· 마포· 서대문· 은평· 광진· 강동· 서초· 송파· 강남· 동작· 관약· 금천· 영등포· 구로· 양천· 강서· 경기도 동두천· 포천· 철원· 남양주· 구리· 의정부· 파주· 고양· 김포· 안양· 과천· 성남· 하남· 광주· 의왕· 수원· 오산· 화성· 시흥· 광명· 안산· 군포· 부천· 화성· 평택· 안성· 용인· 이천· 일산· 분당· 병점· 강원도 동해· 강릉· 태백· 삼척· 정선과 경북 울진· 구미· 칠곡· 김천· 성주· 외관은 물론 인천· 대구· 대전· 부산· 울산 및 청주에서 믿을 수 있는 포장이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으며 합리적인 1톤, 2.5톤, 5톤 포장이사 비용을 제안하고 있다.

한편 전문포장이삿짐센터 GMB물류(www.gmb24.co.kr)는 소비자들의 안심이사를 위해 무료 방문견적을 통해 이삿짐센터 가격 비교를 제안하고 있는 포장이사 추천 업체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