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스타 헤어 따라잡기 49탄]'연애말고 결혼' 한선화 헤어스타일

입력 : 2014-09-05 17:30:36 수정 : 2014-09-19 14:04:1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걸그룹 씨크릿의 멤버에서 떠오르는 연기돌로 자리매김한 한선화가 팬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왕성한 활동을 통해 여성스러움과 청순한 매력을 선보이고 있는 한선화의 헤어스타일을 박준뷰티랩 대전관저점 박선우 디자이너가 분석했다.

vN드라마 <연애말고 결혼>에서 모든 것을 다 갖춘 당찬 여자 강세아 역을 맡은 한선화. 성형을 해서라도 얼굴까지 예뻐야하는 욕심맡은 역으로 한선화는 완벽한 외모를 꾸미는 캐릭터다.

박선우 디자이너는 "능력은 물론, 완벽한 외모를 추구하는 한선화의 헤어스타일은 무거운 느낌의 긴머리가 아니라 커트를 가볍게 해 밑선에 자연스러운 레이어층을 살짝 주고 적당한 질검처리로 가볍게 연출했다"며 "이러 커트스타일은 턱선에 컴플렉스가 있는 사람들에게 유용하다"고 분석했다.

이어 "한선화 헤어스타일의 웨이브는 셋팅펌으로 위에서부터 굵은 컬을 줌으로써 여성스러움과 더불어 청순한 이미지를 보여주고 있다"며 "위에서부터 굵은 웨이브는 모질이 가늘거나, 두상이 작아 볼륨감이 떨어지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고 덧붙였다. 

또한 "특히, 모발칼라가 밝은 사람이 이 웨이브를 하면 엘레강스 한 느낌을 연출 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같은 헤어스타일의 손질방법은 "모발을 건조시키기 전 에센스를 충분히 발라준 뒤 모발에 수분을 60%정도 건조 후 컬의 탄력을 잡아줄 수 있는 컬 전용에센스를 바른 뒤 전체적으로 두상을 6등분하여 돌돌 말아 나머지 40%를 건조시키면 된다. 그 후 손으로 자연스럽게 말아논 모발을 풀어주면 웨이브를 좀 더 내츄럴하게 표현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선화의 헤어 컬러는 럭셔리하면서 시크한 이미지를 강조해줄 수 있는 10레벨정도의 골드베이지 브라운이다. 골드 베이지 브라운의 색상은 이번 가을 유행될 컬러이기도 하다. 이 컬러는 환한 피부톤일 경우 무난하게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하지만 피부톤이 어두울 경우엔 어울리지 않는 색상이므로 메이크업을 평소보다 환하게 연출하는 방법을 택하는 것도 방법이다.  

마지막으로 박선우 디자이너는 " 컬러를 선택할 때 유의사항으로 말하지만, 컬러를 선택 하기 전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레벨을 맞추어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헤어팁:박준뷰티랩 대전관저점 박준 디자이너]

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