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람 떠난 독일 축구대표팀 새 주장에 슈바인슈타이거

입력 : 2014-09-03 10:56:38 수정 : 2014-09-03 10:56:3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10월부터 독일 대표팀 코치로 합류하는 토마스 슈나이더.
베테랑 미드필더 바스티안 슈바인슈타이거(30·바이에른 뮌헨)가 2014 브라질 월드컵 챔피언 독일 대표팀의 새로운 주장으로 낙점됐다.

요아힘 뢰브 독일 대표팀 감독은 2일(현지시간) 월드컵 이후 대표팀에서 은퇴한 필리프 람(31·바이에른 뮌헨)의 후임 주장으로 슈바인슈타이거를 임명했다고 밝혔다.

프로 생활을 시작한 2002년부터 바이에른 뮌헨에서 뛴 슈바인슈타이거는 2000년 16세 이하 대표팀을 시작으로 각급 대표팀에 이름을 올리며 활약한 독일의 간판스타 중 한 명이다.

국가대표로는 2004년부터 브라질 월드컵까지 108경기를 뛰었다. 자국에서 열린 2006년 월드컵을 시작으로 2010 남아프리카공화국, 올해 브라질까지 월드컵에도 빠짐없이 나섰다.

2일(현지시간) 아르헨티나와의 평가전을 앞두고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기자회견에 참석한 요아힘 뢰브 감독.
뢰브 감독은 "슈바인슈타이거는 팀에서 많은 책임을 맡아 온 확실한 리더"라면서 "슈바인슈타이거에 대해 큰 신뢰를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우리가 필요로 할 때 그는 항상 그 자리에 있었다"면서 "슈바인슈타이거는 위대하고 존경받는 대표팀 주장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슈바인슈타이거는 "주장을 맡는 것은 영광스럽고 기쁜 일이지만, 동시에 책임감도 무겁다"고 소감을 밝혔다.

바스티안 슈바인슈타이거.
다만 그는 무릎 부상으로 3일 아르헨티나와의 평가전에는 나설 수 없어 이번 경기에서는 월드컵 '골든 글러브'의 주인공인 마누엘 노이어(바이에른 뮌헨)가 대신 주장 완장을 찬다.

이번 경기에는 슈바인슈타이거 외에 사미 케디라(레알 마드리드), 메주트 외칠(아스널), 제롬 보아텡(바이에른 뮌헨), 마츠 후멜스(도르트문트)도 부상으로 출전하지 못한다.

뢰브 감독은 호펜하임의 미드필더 제바스티안 루디를 새롭게 스쿼드에 포함했다.

한편 브라질 월드컵까지 뢰브 감독과 함께 독일 대표팀을 이끈 한지 플리크 코치가 독일축구협회의 경기 담당 임원을 맡게 되면서 공석이 된 코치 자리에는 토마스 슈나이더(42)가 10월부터 합류한다.

선수 생활 대부분을 슈투트가르트에서 보낸 슈나이더 코치는 뢰브 감독과 슈투트가르트에서 감독-선수로 만난 인연이 있다.

선수 은퇴 이후 2007년부터 5부리그 팀과 슈투트가르트 유소년 팀 등을 거친 그는 지난해 8월 슈투트가르트 감독에 선임됐으나 팀의 부진이 이어지면서 올해 3월 경질됐다.

뢰브 감독은 "슈나이더는 우리와 아주 잘 맞다. 그가 지도자로서 인성과 능력에 대해 100% 확신한다"고 선임 이유를 설명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