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스펙 초월 공모전 전략' 강연 성료

입력 : 2014-09-02 16:47:02 수정 : 2014-09-02 16:58:3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크리노베이션링크·스펙타클, 최강모 강사 재능기부 특강
주제 ‘글공모전 하나로 금융권 취업까지, 그 비결은?’ 열변
소셜벤처 크리노베이션링크가 청년 사회적기업 스펙타클과 공동 주최한 재능기부 강연 ‘스펙 초월 공모전 전략’ 마무리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공익 청년 콘텐츠 기획사인 크리노베이션링크(대표 변준영)와 대학생재능기부단체 한국대학생재능포럼이 1일 강북청년창업센터에서 스펙 초월 헬퍼 프로젝트의 강연 섹터 부분으로 ‘스펙 초월 공모전 전략’에 대한 강연을 개최하였다.

이번 강연은 청년 공모전 컨설팅 전문 기업인 스펙타클(대표 정경택)과 공동으로 기획 추진하였으며, 여러 공모전을 석권하며 국내 최고의 공모전 전문가로 잘 알려진 스펙타클 소속 최강모 강사가 특강으로 참여하였다.

강연은 스펙을 초월하여 취업하고자 하는 행사의 취지에 맞게 큰 주제는 ‘글공모전 하나로 금융권 취업까지, 그 비결은?’으로 급변하는 인재상, 공모전의 전략 전술, 자신에게 맞는 공모전 유형, 핵심 노하우 등의 소주제로 나뉘어 진행되었다.

사회적기업으로 운영되고 있는 스펙타클의 정경택 대표는 “스펙으로 취업하는 시대는 이미 지나갔다. 기업 공모전의 목적은 인재를 찾고 회사의 성장 동력을 만들기 위함이다. 새로운 취업문화를 만들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공모전에 도전하여 스펙을 초월한 인재를 양성해가는데 꾸준한 노력을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정진 기자 jjj@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