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한국인 아름다움, 세계에 알리자" MOU 체결

입력 : 2014-08-22 14:47:35 수정 : 2014-08-22 14:47:3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한류문화인진흥재단과 MBC아카데미뷰티스쿨 관계자들이 두 기관의 MOU를 체결한 뒤 세계 속 한류 확산을 다짐하며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한류문화인진흥재단은 MBC아카데미뷰티스쿨과 ‘K-뷰티’ 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K-뷰티란 한류 드라마·가요의 인기와 더불어 세계인의 사랑을 받게 된 한국식 화장법과 피부관리법 등을 뜻하는 신조어다.

MOU 체결에 따라 두 기관은 한류를 더욱 확산시켜 나갈 인재의 발굴과 육성이란 공동의 목표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게 됐다. 구체적으로 K-뷰티 인재 발굴을 위한 공동 행사 및 프로그램 개발,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과정 제공 등을 함께할 예정이다. 또 상호 발전과 교류를 위한 인재 추천 및 정보 교환을 통해 K-뷰티 산업 활성화에도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류문화인진흥재단 문신자 이사장은 된 두 기관은 “한류 확산의 첨병에 있는 MBC아카데미뷰티스쿨과 MOU를 맺음으로서 재단에서 추구하는 한류 인재 발굴과 육성이란 목표에 한걸음 더 다가가게 되었다”며 “앞으로 다양한 공동 프로젝트 진행을 통해 한류 문화 콘텐츠를 생산함은 물론 전 세계에 K-뷰티를 알리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류문화인진흥재단은 문화·예술·체육 분야의 한류 인재를 발굴해 후원하고 육성하기 위한 공익재단이다.

김태훈 기자 af103@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