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스타 헤어 따라잡기 42탄] '매직아이' 이효리 헤어스타일

입력 : 2014-08-20 14:09:15 수정 : 2014-08-20 14:12:3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대한민국 대표 셀러브리티이자 여성들의 워너비 이효리가 SBS '매직아이'의 메인MC로 화려한 입담을 뽐내며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다.

이효리는 프로그램에서 트레이드 마크였던 긴머리를 자리고 단발머리로 변신해 그 스타일이 주목받고 있다. 박준뷰티랩 순천조례점 디자이너 리홍과 메이크업 아티스트 성소영 실장이 이효리의 스타일을 분석하고 팁을 전했다.

리홍 디자이너는 "손질을 잘 못하거나 아침시간이 바쁘다면, 이효리처럼 미디엄기장의 세미 바디펌을 권한다"며 "바디펌의 경우 매직세팅을 많이 하는데, 뿌리 부분에 볼륨을 주고 모발끝 부분을 말아 경계선이 보이지 않게 두 펌이 만나는 부분을 자연스럽게 연결해주면 인컬과 아웃컬이 가능한 바디펌의 완성된다"고 조언했다.

또한 "롱헤어가 청순이라면 미디엄기장은 도시적인 이미지를 연출 할 수 있으며 깔끔하게 묶을 수도 있고 단아한 분위기연출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리홍 디자이너는 "미디움기장에서 조금 더 짧은 트윙클바디펌은 머리전체에 굵은 컬이 들어가며 풍성해 보이기 때문에 모발이 가늘거나 숱이 적은 사람에게 추전 한다"며 "손질방법은 머리를 감은 뒤 드라이기로 컬을 살리며 약간의 수분이 남았을 때 소프트한 왁스나 컬크림을 이용하여 손질을 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이효리의 헤어는 앞머리 유무에 따라 다른 분위기 연출도 다양하다. 앞머리가 있는 단발머리는 귀여우면서도 사랑스럽고 반면 앞머리 없이 자연스러운 웨이브가 가미된다면 우아하면서도 섹시한 분위기를 더 할 수 있다는 분석이다. 

또한 "이효리의 헤어컬러는 어두운 브라운 계열로 부드러우면서도 시크한 느낌으로 연출했다"며 "하지만 브라운컬러도 단계별로 있고, 사람마다 어울리는 브라운컬러가 있으니 전문가와 상담 후 나에게 맞는 컬러를 찾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박준뷰티랩 순천점 메이크업 아티스트 성소영 실장은 "이효리는 피부톤에 맞는 내추럴 베이지 색상으로 기술적인 치크 패턴이 아닌 블려셔를 하지 않은 듯 가볍게 시도하면 자연스러운 컬러를 연출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아이라인은 너무 지나치지 않게 자연스럽게 그리되 시원한 눈매는 드러냈다"며 "아이라인과 함께 포인트 쉐도우 컬러로 과하지 않고 여름룩에 맞게 한층 가벼운 느낌으로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했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효리처럼 섹시한 태닝 피부톤에 맞춰 강도 높은 아이 메이크업을 즐겨보는것도 좋겠다"며 "그을린 피부톤을 살려서 얇게 정돈해 보는 것 도 하나의 연출법. 자칫 칙칙해 보일 수 있지만, 글로시한 포율러를 사용해 얼굴에 반짝임과 윤기를 주면 메이크업이 그다지 과하지 않으면서 입체감을 더 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ent@segye.com
[헤어팁:박준뷰티랩 순천조례점 리홍 디자이너]

 
[메이크업팁:박준뷰티랩 순천 조례점 성소영 아티스트]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