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성희롱 투서·직원 감시 CCTV 논란··· 지구대 '시끌'

입력 : 2014-07-29 11:44:40 수정 : 2014-07-29 11:45:4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경기 의정부경찰서 관내 한 지구대가 성희롱 내부 투서와 직원 감시 CCTV 논란 등으로 시끌시끌하다.

29일 경기지방경찰청 제2청에 따르면 전 가능지구대장 A 경정은 지난 5월 가능지구대 소관 치안센터의 폐쇄회로(CC)TV를 직원 감시를 위해 방향을 돌려놓았다는 의혹이 제기돼 감찰 조사를 받았다.

A 경정은 '직원 감시가 아니라 센터 내부를 보기 위한 것'이었다고 해명했지만, 지구대장으로서 처신이 올바르지 못했다며 지난 11일 경기남부의 한 경찰서로 전보 조치됐다.

앞서 3월에는 이 지구대의 한 팀장이 회식 중 부하 여직원을 성희롱했다는 내부 투서가 접수돼 진상 조사를 벌이기도 했다.

조사에서 해당 여직원은 회식 중 일부 신체 접촉이 있었던 것은 맞지만 성적 수치심을 느낄 정도는 아니었고 본인이 투서를 낸 것도 아니라고 진술했다.

그러나 성희롱 의혹을 받은 B 경감은 감독자로서의 처신이 적절하지 못했다는 이유로 경기북부의 한 경찰서로 전보조치됐다.

이 지구대에서는 팀장과 팀원 간 자전거 도난 의심사건이 발생, 경찰서 수사과에서 조사에 나선 일도 있었다.

'출퇴근용 자전거를 팀원이 훔쳐간 것 같다'는 팀장의 주장에 사건이 접수됐으나 절도 의심을 받았던 C 경위의 소행인지를 밝혀내지 못해 내사 종결됐다.

한편 C 경위는 팀장의 근무 지령을 따르지 않아 성실의무와 복종의무 위반으로 이달 중순 징계위에 넘겨졌다. 또 인접 파출소로 발령됐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