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한동대 교육기부센터, ㈜향기내는사람들과 업무 협약

입력 : 2014-07-23 16:32:29 수정 : 2014-07-23 16:32:2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정숙희(왼쪽에서 두번째)경상권 교육기부 센터장과 임정택(왼쪽에서 세번째) ㈜향기내는사람들 대표이사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기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한동대학교 경상권 교육기부센터가 ㈜향기내는사람들·향기나눔지원센터와 경상권의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한동대는 경상권 교육기부센터와 ㈜향기내는 사람들이 23일 경북 포항시 한동대학교 창업보육센터 대회의실에서 경상권 교육기부센터 정숙희 센터장과 ㈜향기내는사람들, 향기나눔지원센터의 임정택 대표를 비롯한 양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협약의 목적은 기업 맞춤의 특색있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으로 경상권 교육기부 활성화를 실현하기 위함이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양기관은 기업의 특성을 활용한 맞춤형 교육기부 프로그램 개발 프로그램 수행을 위한 자원 공유 교육기부 수혜자 매칭 등에 있어서 상호 협력키로 했다.

향후 경상권 교육기부센터는 수도권에 편중되어 있던 교육기부문화를 지역단위에서 창달할 수 있도록 지역의 교육기부 기관과 단체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다.

한동대는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주관하는 ‘경상권 교육기부 지역센터 시범운영기관’으로 이 달 초에 선정된 바 있다. 이 센터는 교육기부 활성화와 지역 자원을 효율적으로 발굴·활용하기 위한 것으로 대학, 기업, 공공기관, 개인, 사회단체가 보유한 인적·물적 자원을 일선 학교와 학부모에게 교육 기부하도록 연계하는 일을 수행한다.

정숙희 센터장은 “이번 협약은 경상권의 교육기부를 활성화하고, 다양한 창의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포항=장영태 기자 3678jy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