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미국과 유렵 주요항공사들, 이스라엘 운항 잠정 중단

입력 : 2014-07-23 08:40:01 수정 : 2014-07-23 08:40:0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미국과 유럽 주요 항공사들이 이스라엘 운항을 중단했다.

AFP통신 등 외신들은 22일(현지시간) "미국 델타항공사가 미국연망방항공청(FAA)의 권유에 따라 벤구리온 공항으로 향하던 항공편의 도착지를 파리로 변경했다"고 보도했다.

이날 승객 273명과 승무원 17명을 태우고 텔아비브로 향하던 델타항공 468편(보잉 747기)은 '텔아비브에 로켓 파편이 날아들었다'는 소식에 따라 급히 파리로 노선을 변경했다.

이후 델타항공은 당분간 별도의 공지가 있을 때까지 뉴욕-텔아비브 노선 운행을 중단한다고 덧붙였다.

미국 US에어웨이와 유나이티드 항공도 "보안상의 우려로 인해 필라델피아-텔아비브 노선을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말했다.

유럽 주요 항공사들도 텔아비브 벤구리온 공항으로 향하는 노선 운행을 중단했다.

에어프랑스는 이날 1일 3회 운행되는 파리-텔아비브 노선과 주 4회 운행되는 니스-텔아비브 노선, 주 3회 운행되는 마르세이유-텔아비브 노선을 모두 별도의 공지가 있을 때까지 중단한다고 밝혔다.

독일 루프트한자항공은 "승객과 승무원의 안전과 이스라엘의 불안정한 상황을 감안했다"며 36시간 동안 이스라엘 노선 운항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루프트한자의 자회사인 오스트리안항공, 저먼윙스항공, 스위스항공 등도 이스라엘로 향하는 노선 운행을 중단할 계획이다.

벨기에 브뤼셀항공도 이날 텔아비브로 향할 예정이던 1편과 23일로 예정된 3편의 항공기 운행을 모두 취소했다.

박태훈 기자 buckba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