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내가 낸 세금, 軍에서 어떻게 쓰이나 확인하세요"

입력 : 2014-07-17 10:33:53 수정 : 2014-07-17 13:34:1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국방부는 21일부터 22일까지 대학생, 장병 가족과 친구, 군 관련 동호회 회원 등 20여명을 초청해 ‘국방예산 현장체험 행사’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국방부 관계자는 행사 목적에 대해 “국민들이 육‧해‧공군 부대를 직접 방문하여 국방 현장을 체험함으로써 국방예산의 필요성을 공감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설명했다.

참가자들은 국방부 본부에서 국방 정책과 예산에 대한 설명을 듣고 육군 5사단 GOP를 방문한다.

부대 내 구형 병영생활관과 신형 병영생활관을 직접 둘러보고, 병사 식당에서 병사들과 함께 식사하며 장병들의 의식주 실태를 직접 느껴 보게 된다.

이후 GOP 철책을 도보로 답사하며 전방 근무 환경과 과학화경계시스템의 중요성을 체험할 예정이다. 
 
공군 17전투비행단에서는 항공기와 무장 견학을 통해 우리나라의 공군 전력을 가까이에서 보게 된다. 격납고와 야전 정비, 항공기 엔진 테스트 과정을 견학하고 일부 지원자에게는 전투기 활주 체험 기회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해군 2함대에 전시된 천안함을 견학하고 고속정에 탑승해 항해 체험을 하며 해군의 근무여건 등을 살펴보게 된다. 

김광우 국방부 기획조정실장은 “이번 체험 행사를 통해 그동안 추상적이고 어렵게만 느껴졌던 국방예산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기대를 표시했다. 
 
박수찬 기자 psc@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