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재테크 브리핑] 소득공백기 목돈을 연금처럼 나눠받아 외

입력 : 2014-07-08 20:36:15 수정 : 2014-07-08 20:36:1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소득공백기 목돈을 연금처럼 나눠받아


IBK기업은행은 은퇴 후 소득공백기에 목돈을 매달 연금처럼 나눠받는 ‘IBK연금플러스 통장’(사진)을 판매하고 있다. 가입 다음달부터 원금과 이자를 균등하게 연금식으로 받는 ‘즉시연금식’과 거치기간에 중소기업금융채권에 투자한 뒤 연금전환이 가능한 ‘거치후연금식’ 두 가지 유형이다. 장기가입이 필요한 기존 연금상품과 달리 거치기간 1∼3년, 연금지급기간 1∼5년까지 연 단위로 가입할 수 있어 자금목적에 맞게 상품을 설계할 수 있다.

9월30일까지 최대 80% 환율 우대 혜택

NH농협은행은 해외송금, 환전, 해외예금 가입 고객에게 오는 9월30일까지 최대 80% 환율 우대 혜택과 함께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농협은행 외환의 의리! 으리으리한 혜택’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인이 거래한 해외송금거래 영수증을 지참한 고객에게 해외송금 시 80%를, 거래 외국환은행을 농협은행으로 신규 지정할 경우 70%, 지난 5월 출시된 ‘다통화 월복리 외화적립예금’에 가입한 고객이 입출금할 때는 60% 환율 우대를 제공한다. 행사 기간 환전, 해외송금, 외화예금가입 실적이 있으면 추첨을 통해 선글라스, 100만원 상당의 여행상품권, 호텔 식사권 등도 지급한다.

K리그 올스타와 ‘축구클리닉’ 어린이 모집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오는 25일 오전 10시 서울월드컵경기장 내 보조경기장에서 열리는 ‘K리그 올스타와 함께하는 시잉 이즈 빌리빙(Seeing is Believing) 축구클리닉’에 참가할 어린이를 18일까지 모집한다. 2014년 K리그 올스타들이 참여해 어린이들의 일일 축구코치로 활동한다. 기금 모금 행사와 사진 촬영 등도 진행한다. 참여대상은 초등학교 1∼6학년 어린이로 부모와 자녀가 스탠다드차타드 고객이라면 누구나 전국 지점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총 80명을 모집한다. 당첨자는 오는 22일 은행 홈페이지 및 개별 문자를 통해 공지된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