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비대한 턱근육과 턱살…교근축소술과 얼굴지방흡입, 턱밑지방흡입으로 개선가능

입력 : 2014-06-03 15:33:26 수정 : 2014-06-03 15:33:2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직장인 이진아(32세, 가명) 씨는 통통한 턱살과 턱근육으로 인해 고민이다. 이에 이 씨는 얼굴의 살을 빼기 위해 식단조절을 하고 경락마사지를 받아봤지만 6개월이 지난 지금, 자신이 원하는 갸름한 얼굴라인을 만들지는 못했다. 많은 개선을 바라는 이 씨는 결국 안면윤곽 수술에 대해서 고민하기에 이르렀다.

이 씨와 같이 안면윤곽 수술을 고려하고 있는 사람이 늘고 있다. 하지만 안면윤곽수술은 뼈를 깎아야 하기 때문에 위험 부담이 높고 수술 후 겪어야 하는 통증도 만만찮은 게 사실이다. 또한 별도의 긴 회복기간도 필요하다. 때문에 안면윤곽수술을 진행하려면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해야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

이 가운데 최근에는 뼈를 깎지 않고도 갸름한 얼굴을 만들 수 있는 시술법들이 등장해 관심을 받고 있다.

교근축소술은 비대한 턱 근육으로 고민할 경우 도움이 되는 시술이다. 교근축소술은 턱에 있는 근육을 없애주는 비수술적 시술로 피부나 입안 점막을 봉합하지 않기 때문에 흉터가 거의 남지 않으며 비교적 오랜 기간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고 알려졌다.

두껍고 넓은 볼살로 고민한다면 국소마취로 이루어지는 심부볼지방제거를 선택할 수 있다. 심부볼지방제거는 볼살을 없애는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시술 중 하나다. 노출되는 흉터가 적고 회복이 상대적으로 빠른 편이다.

얼굴살, 턱살 및 턱지방이 발달해 보기가 흉할 때에는 뼈를 제거하지 않고도 얼굴살의 지방을 줄이는 얼굴지방흡입을 시행 받을 수 있다. 얼굴지방흡입은 턱살 및 이중턱살을 없애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에 보다 갸름한 얼굴라인으로 만들 수 있다.

특히 최근에 남자사각턱과 남자안면윤곽으로 고민하는 분들에게 더블이펙트 중주파교근축소술이 어필되고 있다.

더블이펙트 중주파교근축소술은 근육만 없애오던 기존 교근축소술 방식에 신경을 차단하는 효과까지 더해주는 시술로 이중으로 근육볼륨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특히 턱이 많이 발달된 사람들이나 사각턱을 지닌 사람, 안면윤곽술을 받았으나 효과를 보지 못한 사람들이 주로 시행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더블이펙트 중주파교근축소술은 재발되는 정도나 염중과 출혈 등 부작용의 비율도 줄인 것이 특징이다. 시술 시간은 20분 정도 소요되며 시술 후 붕대를 감거나 반창고를 붙이지 않아 바로 일상 생활이 가능하다.

차이정 성형외과 이동진 원장은 “지금까지 보톡스가 수술하지 않고 사각턱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이었으나 보톡스 축소는 6개월마다 계속해서 시술 받지 않으면 효과가 없어지는 단점이 있었다”며 “반면 고주파 교근축소술은 이 같은 단점을 고주파 에너지를 이용해 보완했기 때문에 새로운 비수술적 사각턱 치료법으로 알려지고 있다. 경험이 많은 전문의로부터 안전하게 시술 받는다면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다”고 전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