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강호동 치킨, KBS '스카우트'서 고졸 인재 채용

입력 : 2014-05-19 09:00:00 수정 : 2014-05-19 09:00: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방송인 강호동의 치킨브랜드 '강호동 치킨678'이 KBS 1TV 특성화고 입사 프로그램 '꿈의 기업 스카우트'의 우승자를 정규직으로 채용했다.

지난 18일 방송된 '꿈의 기업 스카우트' 117회분에서는 강호동 치킨678로 유명한 글로벌 외식프랜차이즈기업 ㈜육칠팔의 메뉴개발자가 되기 위해 전국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해 갖가지 치킨요리들을 선보였다.

특성화고는 기존 고등학교 및 실업계 고등학교의 다양화, 특성화를 위하여 설립한 고등학교로 농업· 제조· 디자인· 컴퓨터 등 특정분야의 전문교육을 담당하고 있다.

최종결선에는 임은빈(여주자영농업고등학교)· 김민성(부산관광고등학교)· 이승연(서울 세민정보고등학교) 3명이 올랐고, 과제로 '봄나들이 도시락' 미션이 주어졌다.

결선에서 임은빈 학생은 아버지를 위해 콜레스테롤을 줄인 '아빠를 부탁해! 효(孝)도락'(건과일 요거트 샐러드· 돼지고기 양상추 쌈· 주꾸미 하얀 들깨 초무침 등)을 출품해 최종 우승을 차지했다.

한편 19일 육칠팔 측은 임은빈 학생을 R&D팀 정규직으로 채용했다는 사실을 전했다. 최종 우승자인 임은빈 학생의 창의적인 메뉴개발 역량을 높이 사 회사내 메뉴개발 업무를 담당하는 R&D팀으로 보직을 정했다는 설명이다.

육칠팔 김상곤 총괄이사는 "스카우트에 참여한 여러 학생들의 열정을 귀감으로 삼아 ‘강호동 치킨678’도 차별화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더 나은 고객 서비스 실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청양고추를 갈아 넣은 ‘고추장사치킨’으로 유명한 강호동 치킨678은 지난 2012년 브랜드 런칭 이후 2년 만에 전국 250여개의 가맹점을 오픈하고 지난해 가맹점당 평균 6천만원 가량의 수익을 냈다고 전해졌다. 방송을 탄 이후 가맹문의가 일평균 20건에서 60건으로 약 3배 가까이 증가했다는 후문이다.

육칠팔은 강호동이 지분을 보유한 외식 기업으로 ‘강호동 치킨678’ 외에도 ‘강호동 백정’· ‘아가씨 곱창’ 등을 포함해 총 7개의 외식 브랜드를 운영 중이다.

최근 미국 LA, 애틀란타· 하와이· 맨하튼· 워싱턴에 이어 호주 시드니· 중국· 필리핀까지 진출에 성공하면서 지난 4월 미국의 사모펀드로부터 2천만불의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또한 미국 유력 매체 ‘LA 타임지’와 영국 ‘BBC’에서 ‘태초의 맛’이라고 대서특필된 바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