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미사강변 2차 푸르지오 한강조망 특화평면 마련

입력 : 2014-04-24 11:38:18 수정 : 2014-04-24 11:38:1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대우건설은 다음달 분양예정인 ‘미사강변 2차 푸르지오’에 들어갈 한강조망 특화평면을 개발했으며, 이 평면의 효과적인 활용을 위해 국내 아파트 최초로 ‘상·하부 이형(異形) 세대배치’를 적용한다고 24일 밝혔다.

전용면적 101㎡(E타입) 38세대에 적용되는 이 평면은 한강이 접한 북쪽에 거실을 배치해 거실에 앉아서 한강 조망을 즐길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그동안 대부분의 한강 남쪽 변 아파트가 거실에서 한강을 바라보기 어려웠으나 이 평면은 ‘거실=남향’이라는 인식의 역발상으로 이를 극복했다. 거실은 북향이지만 주방과 방 3개가 남향에 위치한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되어 채광도 충분히 확보된다.

안방에는 조망형 부부욕실이 적용된다. 한강 쪽으로 대형 창을 내고 그 앞에 욕조를 배치해 한강의 풍광을 바라보며 목욕을 즐길 수 있다. 세대와 한강 사이에 다른 건물이 없는 영구적인 한강 조망권이 있어 사생활 침해의 우려가 없다는 것이 대우건설 측의 설명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시장조사 결과 북향 거실에서 한강조망이 가능한 판상형 평면에 대한 선호도가 상당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며 “한강조망이 뛰어난 단지의 장점을 살려 특화평면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특화평면이 들어가는 라인에 적용되는 ‘상·하부 이형 세대배치’는 층수에 따른 채광과 조망의 차이를 고려해 10~28층에는 특화평면 세대를, 1~9층에는 거실 남향 세대를 배치하는 것으로 그동안 국내 아파트에서는 사례가 없다.

상·하부 세대의 방의 위치는 동일하지만 거실-주방 위치가 반대가 된다. 이와 함께 전·후면 외부 창호의 위치도 바뀌어 독특한 외관을 갖게 된다.

한강에 가장 인접한 4개 동 최상층에는 전용면적 114㎡의 펜트하우스(총 4세대)가 들어간다. 타입에 따라 3~4면에 창을 배치해 개방감이 매우 높으며 거실과 식당 공간에서 한강조망이 가능하다. 넓은 옥상 공간 이용이 자유로워 주변 자연환경을 조망할 수 있다.

나기천 기자 na@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이청아 '시선 사로잡는 시스루 패션'
  • 이청아 '시선 사로잡는 시스루 패션'
  • 김남주 '섹시하게'
  • 오마이걸 효정 '반가운 손 인사'
  • 손예진 '따뜻한 엄마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