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美 버스사고 희생자 가족, 1억달러 보상 요구 소송

입력 : 2014-04-24 07:36:19 수정 : 2014-04-24 07:36:1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입학 예정인 대학에 견학 가던 고교생 10명이 버스 충돌 사고로 숨진 것과 관련해 희생자 유족이 1억 달러(1039억원)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냈다.

23일(현지시간) 지역 언론 보도에 따르면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도시고교 졸업반 제니퍼 보니야의 어머니 로사 리베라는 버스와 충돌한 트럭 운영사 페덱스를 상대로 보상금 청구 소송을 로스앤젤레스 법원에 제기했다.

리베라는 또 사망한 트럭 운전사와 전세 버스 회사를 상대로도 같은 소송을 제기했다.

버스 회사는 출입구가 모자라 충돌 사고 직후 버스에 불이 났을 때 승객이 신속하게 탈출하지 못했다고 리베라는 소장에서 주장했다.

리베라가 요구한 보상 금액은 1억 달러이다.

지난 10일 보니야 등 LA지역 고고생을 태우고 캘리포니아주 북부 훔볼트대학으로 가던 전세 버스가 고속도로 중앙선을 침범한 페덱스 트럭과 충돌해 보니야 등 10명이 숨지고 30명이 다쳤다.

버스에 탄 학생 모두 훔볼트대학에 입학이 확정돼 캠퍼스를 둘러보러 가던 길이었다.

소송을 대리하는 킹 아민푸어 변호사는 "보니야는 가족 가운데 처음 대학에 입학할 예정이었다"면서 "가족은 모든 미래를 잃어버렸다"고 말했다.

그는 페덱스가 사고 트럭의 기계 결함을 제때 고치지 않아 이런 비극이 발생했다고 주장했다.

경찰은 트럭이 중앙선을 넘어 버스와 충돌하기 전에 이미 화재가 발생했다는 목격자의 증언을 확보했다.

테네시주 멤피스의 페덱스 본사는 성명을 통해 "이 비극적인 사고로 비탄에 빠진 사상자 가족에게 심심한 위로를 보냈다"면서도 "경찰 조사에 최대한 협조하겠으며 지금은 소송에 대해 말할 때가 아닌 것 같다"고 했다.

박태훈 기자 buckba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